2024년 04월 28일 일요일
뉴스홈 청와대
문재인 대통령 2년 반 동안 2.6일에 한 번씩 지역과 현장 찾았다.

[서울=아시아뉴스통신] 김은해기자 송고시간 2019-11-13 09:29

지역주도 균형발전, 찾아가는 경제, 혁신성장과 미래먹거리, 국민의 아픔 위로 행보
문재인 대통령이 12일 부산 백스코에 현장국무회의를 위해 도착 관계자들과 악수를 하고 있다. 사진제공/청와대

문재인 대통령이 “취임후 총 349회 지역과 현장 방문한 총 이동거리는 59,841km 지구를 한 바퀴 반, 서울에서 부산(477km)까지 125회 이동하는 거리를 누비며 국민과 소통했다” 고 청와대가 밝혔다.
 
문 대통령의 그간 지역 현장방문은‘지역주도 균형발전’,‘찾아가는 경제’, ‘혁신성장과 미래먹거리’,‘국민의 아픔 위로’의 4가지 측면에서 살폈다.
 
지역주도 균형발전 지자체 스스로가 지역 성장을 견인할 수 있도록 지방이 중심이 되어 지역주도의 발전 전략을 마련,
 
문 대통령은 전국을 순회한 경제투어 계기에 각 시도별 숙원사업을 해결함으로써 균형발전 의지를 확고히 했으며, 이것은 균형발전프로젝트(23개, 24.1조원)로 구체화됐다.
경제 활력 회복을 위해 기업의 투자가 있는 곳, 일자리가 만들어지는 현장을 찾아가 기업을 격려했다.
 
혁신성장과 미래먹거리, 대한민국의 더 큰 도약과 선도형 경제로의 전환을 위해 세계 최초 5G 상용화, 시스템반도체, 미래차 등 미래먹거리에 대한 국가적 전략과 비전을 제시했다.
 
아울러, 의료기기 규제혁신, 규제자유특구 발표, 인터넷 전문은행 규제혁신, 혁신금융 비전 선포 등 우리 산업 전 분야에서 새로운 도전과 혁신이 지속될 수 있도록 규제혁신을 국가적 아젠다로 추진했다.
 
민의 아픔을 위로할 수 있는 곳, 국민의 안전을 위한 포항지진, 밀양 화재 현장, 강원도 산불 피해 현장, 일본군 위안부 김복동 할머니 병문안, 서해안 유류피해 극복 10주년 행사 현장 방문에 특별히 심혈을 기울였다.
 
또한, 문재인 대통령은 땀 흘려 일하는 국민이 있는 곳, 역사의 뒤안길에 묻어있던 부마항쟁에서부터 G5 상용화 현장까지 국민들의 목소리를 들을 수 있는 장소를 찾았다.
 
그러나 문 대통령의 경제 살리기 일자리 창출을 위해 노력한 것만큼 현실적으로 국민들의 체감 온도는 떨어져 있어 앞으로 남은 임기에 부담을 안고가는 대목이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