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8일 일요일
뉴스홈 정치
신동근 의원, 인천 서구 교통혁명 완수하겠다!

[인천=아시아뉴스통신] 양행복기자 송고시간 2020-03-19 18:32

인천 서구의 산적한 교통문제, 힘 있는 여당 국회의원이 나서야 해결돼
더불어민주당 신동근의원(인천 서구을).(사진제공=신동근의원사무실)

[아시아뉴스통신=양행복기자] 19일 더불어민주당 신동근(인천 서구을)의원이 더불어민주당 인천광역시당 총선 1호 공약 '교통분야' 발표 기자회견에서 인천 서구의 교통 혁명 완수의지를 밝혔다.
 
신 의원은 “서구 지역 원도심과 신도심을 아우르는 서울지하철5호선 검단 연장 사업을 확실히 매듭짓겠다”며 “앞으로 남은 과제인 국토부 제4차 국가철도망계획(2021-2030년)반영과 지자체 간 노선협의를 조속히 이끌어 내겠다”고 밝혔다.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 인천시 후보자.(사진제공=신동근의원사무실)

신 의원은 “서울지하철 9호선-공항철도 직결사업도 차질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챙겨나가겠다”고 밝히며 “서울9호선과 공항철도 직결을 통해서 서구를 비롯해 계양, 영종 등 인천 서북부 시민들의 서울 접근성을 획기적으로 개선하겠다”고 약속했다.
 
이날 신 의원은 서울7호선 청라연장, GTX-D 추진, 국지도98호선 일산대교 연결구간~마전 도로개설, 원당~태리간 광역도로개설, 대곡동~김포간 연결도로개설 등 서구 지역 철도·도로개설 사업도 속도감 있게 추진해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신 의원은 “신도시 개발 등으로 서구 내에 수없이 산적한 현안사업을 확실히 추진 할 수 있는 적임자는 힘 있는 여당 국회의원이다”고 말하며, “저 신동근이 인천 서구의 교통혁명을 반드시 완수해내겠다”고 거듭 강조했다.

한편 신 의원은 20대 국회에서 정책위 부의장, 원내부대표,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여당 간사를 역임하며 당의 ‘전략통’으로 평가받고 있으며 지역구에서는 ‘인천 북부지원·지청 설치법과 수돗물 적수사태 재발방지법을 통과시키는 등 저력 있는 의정활동을 인정받아 지난 8일 인천서구을 단수후보로 확정됐다.

yanghb1117@hanmail.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