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7일 토요일
뉴스홈 산업/경제/기업
SK바이오사이언스·진원생명과학 등 주가 기대감 '코로나 백신후보 임상착수'

[서울=아시아뉴스통신] 고가희기자 송고시간 2020-08-14 06:45

SK바이오사이언스·진원생명과학 등 주가 기대감 '코로나 백신후보 임상착수' (사진-SK바이오사이언스 로고)


[아시아뉴스통신=고가희 기자]sk바이오사이언스, 진원생명과학, 제넥신 등 주가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중앙방역대책본부(방대본)는 13일 국내에서 개발 중인 코로나19(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백신후보물질 3종에 대해 연내 임상 착수가 가능하다고 밝혔다.

권준욱 방대본 부본부장은 13일 정례브리핑에서 "국책사업으로 추진 중인 국내 백신개발은 DNA 백신 1종의 임상 1·2a상이 지난 6월11일 승인됐고, 합성항원백신 1종과 추가 DNA 백신 1종이 비임상시험을 실시하고 있다"며 "연내 3종 백신후보 모두 임상 착수가 가능할 것"이라고 말했다.

방대본에 따르면 DNA 백신 임상 1·2a상이 진행 중인 곳은 제넥신, 합성항원백신은 SK바이오사이언스, 추가 DNA 백신은 진원생명과학이다.

권 부본부장은 "백신에는 4가지 플랫폼이 있고, 그중 우리나라에서는 2개의 플랫폼에 3개 회사가 연구를 앞서서 진행하고 있다"며 "이들 3대 백신 핵심품목을 내년 하반기나 내후년을 목표로 중점지원해 개발을 추진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진원생명과학은 DNA백신 및 유전자치료제 위탁개발생산기업(CDMO)인 자회사 VGXI가 신규 생산시설을 건축할 부지의 매입을 완료했다고 7일 밝혔다. 

부지는 미국 텍사스주 콘로시 소재 데이슨 테크놀로지 파크에 위치한 21에이커(약 2만6300평)이다. VGXI는 21에이커를 추가적으로 구입할 수 있는 권리도 가지고 있다. 




ananewsent@gmail.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