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11월 26일 목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속보)횡단보도 우회전 단속, 걸리면 벌금+벌점? "루머 확산"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전우용기자 송고시간 2020-11-17 19:33

(속보)횡단보도 우회전 단속, 걸리면 벌금+벌점? "루머 확산"/아시아뉴스통신DB

횡단보도 우회전 단속 루머가 빠른 속도로 확산되고 있다.

최근 온라인 커뮤니티 및 SNS에는 '횡단보도 우회전 단속'이란 제목의 글이 게재됐다.

해당 글에 따르면 횡단보도 우회전 시 보행자 보호 의무를 단속한다. 특히 단속에 걸리면 벌금 6만원에 벌점 10점을 부과하는 것으로 전했다.

하지만 해당 글은 과장된 사실로 알려졌다. 단속도 전국적 사항은 아니다.

대구지방경찰청이 11월1일부터 사람중심교통문화 조성을 위해 보행자 보호의무 위반, 신호위반, 인도주행 등 보행자의 안전을 위협하는 행위를 집중 단속 중이다.

한편, 17일 인천 중부경찰서에 따르면 전날 오후 5시39분께 인천시 중구 신흥동 중구장애인복지관 인근 교차로에서 A(60대·남)씨가 몰던 카고 트럭이 B(72·남)씨가 타고 가던 자전거를 들이받았다.

이 사고로 B씨가 크게 다쳐 병원으로 이송됐지만 결국 숨졌다.

사고 당시 B씨는 자전거를 탄 상태로 횡단보도를 건너고 있었던 것으로 알려졌다.

A씨는 경찰에서 “교차로에서 우회전을 하다가 횡단보도를 건너는 B씨를 제대로 확인하지 못했다” 진술했다.

조사결과 A씨는 음주 운전은 아니다.

경찰은 "A씨를 교통사고처리특례법 위한 혐의로 불구속 입건했다"며 "인근 폐쇄회로(CC) TV 영상을 통해 신호위반 정황 등 정확한 사고 경위를 조사하고 있다"고 전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