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09월 24일 금요일
뉴스홈 산업/경제/기업
경북 공공배달앱 '먹깨비' 9일 정식 오픈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김상범기자 송고시간 2021-09-08 12:09

11개 시군 동시 오픈..최대 1만원 할인 쿠폰 혜택
경북 공공배달앱 '먹깨비'.(사진제공=경북도청)

[아시아뉴스통신=김상범 기자] 경북도는 공공배달앱 ‘먹깨비’를 9일 11개 시.군에서 정식 오픈한다고 밝혔다.

경북 공공배달앱은 민관협력형 사업으로 경북경제진흥원 주관으로 시군의 행·재정적 지원과 먹깨비의 앱 개발 운영, 한국외식업중앙회 경북지회에서 가맹점 가입을 지원하는 방식으로 추진하고 있다.

공공배달앱은 광고 홍보비 없이 중개수수료(1.5%), 결제수수료(0~3%)를 낮춰 가맹점의 경제적 부담을 줄이고 소상공인의 자생력을 강화해 궁극적으로 지역경제를 활성화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소비자는 구글플레이 또는 앱스토어에서 먹깨비를 다운받아 사용하고 각 시군의 지역사랑상품권을 선 구매 후 결제 시 사용할 경우 할인효과를 얻을 수 있다. 

9일 정식 오픈을 기념해 가입한 고객에게 5000원 할인쿠폰, 첫 주문을 완료한 고객에게 5000원 할인쿠폰을 추가 제공해 최대 1만원의 할인쿠폰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한 매주 일요일 선착순 5000명에게 3000원 쿠폰을 제공하고 리뷰이벤트, 월별 이벤트를 진행해 소비자들에게 다양한 할인혜택도 제공한다.

출시에 맞춰 이번 달에는 국민지원금 사용과 비대면 소비쿠폰 사업과의 연계로 공공배달앱 활용이 더욱 활성화 될 전망이다. 

지난 6일부터 지급되는 국민지원금을 민간 앱에서는 온라인 결제가 불가능하지만 공공배달앱에서는 결제가 가능하다.

올 상반기에 이어 추석전후로 시행될 비대면 외식 소비쿠폰 사업에 공공배달앱도 포함될 예정으로 사용이 증가 할 것으로 기대된다. 

가맹점 등록은 향후 지속해서 진행되며 공공배달앱 먹깨비 사이트나 고객센터에서 신청이 가능하다.

이철우 경북도지사는 “소상공인들은 수수료 부담을 줄이고 소비자는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해 모두가 상생하는 공공배달앱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ksb8123@hanmail.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