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7일 토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경남교육청, 사립유치원 K-에듀파인 예산 동영상 제작

[경남=아시아뉴스통신] 최광열기자 송고시간 2021-09-15 14:52

경남교육청 사립유치원 K-에듀파인 예산 동영상 제작.(사진제공=경남교육청)

[아시아뉴스통신=최광열 기자] 경상남도교육청이 사립유치원의 회계투명성과 업무전문성을 강화하고, K-에듀파인 시스템의 현장 안착을 위해 ‘사립유치원 K-에듀파인 추가경정∙기능개선 연수’ 동영상을 제작했다.

이는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집합교육을 축소하는 대신 온라인 연수를 활성화하고, 사립유치원의 중복되는 질의사항을 세분화하여 제작한 맞춤형 영상이다.

또한 추가경정예산편성이 집중적으로 이뤄지는 시기에 맞춰 ▶K-에듀파인 추가경정예산 개념 ▶K-에듀파인 추가경정예산 시스템 사용방법 ▶K-에듀파인 기능개선 등으로 구성돼 있다.

특히 경남교육청 온라인 전달연수에 탑재, 237개원 사립유치원이 시청 가능하도록 했다.

양경원 도교육청 유아특수교육과장은 “올해 코로나19로 집합연수와 같은 면대면 연수가 어려워졌지만, 비대면 연수를 적극적으로 활용해 사립유치원 K-에듀파인 업무담당자의 어려움을 덜어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남교육청은 사립유치원 K-에듀파인 사용자를 위한 콜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강화로 일시 중단됐던 ‘사립유치원으로 찾아가는 컨설팅’을 오는 10월 재개할 예정이다.

rhkdduf3243@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