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6일 금요일
뉴스홈 연예/문화
국립공원 트레킹 외국인 유치 '박차'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유지현기자 송고시간 2021-10-27 16:57

외국어 안전산행가이드 양성교육과정 현장사진./사진제공=한국관광공사


[아시아뉴스통신=유지현 기자] 한국관광공사(사장 안영배)와 국립공원공단(이사장 송형근)은 오는 10월 28일(목)~29일(금) 양일 간 북한산, 지리산, 설악산 3개 국립공원에서 ‘국립공원 외국어 안전산행가이드 시범운영상품 모니터링’을 실시한다.

외국어 안전산행가이드는 외국인관광객의 국립공원 탐방 시 통역과 안내 서비스를 지원하는 것으로, 양 기관은 지난 7월 체결한 트레킹관광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의 일환으로 공동 육성사업을 통해 영어ㆍ일본어ㆍ중국어 각 10명씩 총 30명의 외국어 안전산행가이드가 신규 육성됐다.

이번 모니터링 행사엔 인바운드 여행업계 관계자, 주한외국인 산악동호회, 공사 외국인 SNS 기자단 등 60여 명이 참여해 외국어 안전산행가이드들과 함께 1박2일 간 트레킹을 하며 관광상품 개발의 타당성을 진단한다. 향후 공사는 모니터링 결과를 바탕으로 해외 트레킹 관광객 유치사업을 본격 전개하고 외국어 안전산행가이드 활용을 더욱 확대해 신규 일자리 창출에도 기여할 계획이다.

박형관 한국관광공사 테마관광팀장은 “코로나19로 인해 도심을 벗어나 자연을 둘러보며 도보여행을 즐기는 수요가 전 세계적으로 늘어나고 있는 추세”라며, “최근 방영을 시작한 드라마 ‘지리산’을 활용해 국내 국립공원의 해외 홍보를 적극 전개하고 향후 지자체와 협업해 국제 트레킹대회를 개최하는 등 방한 트레킹관광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사업을 전개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travelpress@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