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7일 토요일
뉴스홈 산업/경제/기업
한국폴리텍Ⅶ대학-세진산업주식회사, 상호 연계협력 활성화 ‘협약’

[경남=아시아뉴스통신] 최광열기자 송고시간 2021-11-21 14:08

19일 한국폴리텍Ⅶ대학 창원캠퍼스-세진산업주식회사 간 상호 연계협력 활성화를 위한 산학협약 체결 모습.(사진제공=창원캠퍼스)

[아시아뉴스통신=최광열 기자] 한국폴리텍Ⅶ대학 창원캠퍼스가 지난 19일 세진산업주식회사와 상호 연계협력 활성화를 위한 산학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날 행사에는 세진산업주식회사 윤준혁 대표이사를 대신해 박용준 경영지원실장과 강경선 연구소장 참석했으며, 한국폴리텍Ⅶ대학 백상엽 교무기획처장, 이상태 학생처장, 오동수 산학협력단장과 취업을 담당하고 있는 김정현 교수가 참석했다.

두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공동 연구∙산학협력, 신사업 개발 공동 연구∙협력, R&D∙엔지니어링 프로젝트 공동 진행, 대학 특강과 실무 교과목 편성 등에 대한 공동 협의, 우수학생 취업 연계, 직원들의 직무능력 향상 교육 등 상호 추진한다.

백상엽 교무기획처장은 “대학과 아주 가까운 곳에 이렇게 훌륭한 기업이 있었는데, 이제야 찾아 뵙게 돼 죄송하다. 코로나19로 많이 어려운 시기에 대학과 기업이 두 손을 맞잡고 기업에서의 어려움도 대학과 함께 풀어 나갈 수 있는 계기가 됐다”며 “앞으로 상호 연계협력 활성화를 위해 대학에서도 열심히 나서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에 박용준 경영지원실장은 “회사가 아주 어려운 시기이지만, 이럴 때 일수록 우수한 대학과 MOU도 체결하고, 적극적인 경영지원이 우선적이다. 한국폴리텍VII대학의 우수한 인재들이 회사에 와서 안전하고 미래지향적으로 일 할 수 있는 분위기를 만들겠다”며 “앞으로 대학과 회사에서 해결하기 어려운 많은 부분 상호 협력해 좋은 돌파구를 찾아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화답했다.

한편 창원캠퍼스에 따르면 세진산업주식회사는 지난 1989년 4월 설립 이후 윤준혁 대표이사의 적극적인 경영으로 많은 지속적인 성장을 이뤄왔다.

최근 코로나19와 경제적인 어려움이 많지만, 창업 이후 32년간의 축적된 노하우로 해상용 유니트, 수리선사업, 선박용 엔진 배관, 발전플랜트, 소방내진, 그리고 방위산업분야에서 막강한 경쟁력을 자랑하고 있다.

rhkdduf3243@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