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12월 04일 일요일
뉴스홈 산업/경제/기업
2022 에티오피아-코리아 비즈니스 포럼 출범

[부산=아시아뉴스통신] 한주성기자 송고시간 2022-09-29 21:01

한국과 에티오피아 양국 간의 경제교류 활성화
에티오피아-한국 비즈니스포럼(사진촬영=한주성기자)

[아시아뉴스통신=한주성 기자] 한국과 에티오피아 양국간의 경제교류 활성화를 위한 “2022 에티오피아-코리아 비즈니스 포럼” 출범식이 9월28일 부산외국어대학교 만오기념관에서 열렸다.
 
주한 에티오피아 대사관이 주관하고 한-에티오피아 경제인연합회와 부산, 울산 이노비즈협회가 공동 주최한 이번 포럼에서는 데씨 달케 주한 에티오피아 특임전권대사와 김형겸 한-에티어피아 경제인 연합회장, 다니엘 테라사 에티오피아 투자청 부청장과 김상진 에티오피아 명예 총영사 등 관계자 백여명이 대거 참여하였다.
 
에티오피아에서 직접 방한한 다니엘 테라사 에티오피아 투자청 부청장은 에티오피아의 투자기업에 대한 정부의 지원과 산업단지 조성 그리고 제조업, 농업, 광업 등 각 분야별 유망종목에 대한 현황 등 에티오피아 투자환경을 브리핑을 하며 한국 기업들의 실질적인 투자를 요청했다.
 
데씨 달케 주한 에티오피아 특임전권대사는 양국간의 오랜 혈맹관계에 친근함을 표시하며 이번 포럼이 양국간 경제교류에 있어 더한층 발전하는 무척 뜻깊은 계기가 될 것이라 말했다.
특히 김형겸 한-에티오피아 경제인 연합회장과 김상진 에티오피아 명예총영사는 중국과 베트남 공장의 대체지로 아프리카대륙 안에서도 우수한 인력 수급이 가능하고 투자여건이 좋은 에티오피아에 대한 비전을 설명하며 국내기업의 많은 진출을 기대했다..
 
한국 대학에서 석사과정을 수학하여 한국에 친근한 지한파인 에티오피아 투자청 부청장이 직접 방한하여 투자 환경을 설명한 부분은 양국 간의 경제플랫폼 출범에 더 기대를 가지도록 하며 “2022 에티오피아-코리아 비즈니스 포럼”이 한국기업의 아프리카대륙 진출에 큰 교두보가 될 것으로 기대되는 부분이다.
wisechoice81@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