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년 06월 15일 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공주시, 지방세정 종합평가 ‘우수기관’ 선정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윤강산기자 송고시간 2026-06-02 14:41

공주시는 충청남도에서 실시한 ‘2026년 지방세정 종합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사진제공=공주시청

[아시아뉴스통신=윤강산 기자] 공주시는 충청남도가 실시한 ‘2026년 지방세정 종합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10년 연속 지방세정 우수기관이라는 성과를 달성했다고 2일 밝혔다.

지방세정 종합평가는 충남도내 15개 시·군을 대상으로 지방세 징수 실적과 도세입 기여도, 체납액 징수, 법인 세무조사, 세정 시책 추진 등 세입 행정 전반을 평가하는 제도다.

공주시는 이번 평가에서 고액 체납자 징수율과 세외수입·체납액 징수 실적, 부실 과세 방지 분야에서 우수한 성과를 인정받아 높은 점수를 획득했다. 이에 따라 기관표창과 함께 1600만 원의 포상금을 받게 됐다.

또한 지난 28일 열린 지방세 연찬회에서는 ‘인공지능(AI) 산업 발전에 따른 전력 소비 증가와 지역자원시설세 과세 체계 개선 방안’을 주제로 발표해 우수상을 수상했다. 이어 진행된 지방세외수입 연찬회에서도 ‘체납 정보 원클릭! 민원 서비스 한방에!’를 주제로 우수사례를 발표해 장려상을 받으며 세정 역량을 입증했다.

송무경 부시장은 “10년 연속 우수기관 선정은 성실하게 납세 의무를 다해준 시민들과 직원들의 노력 덕분”이라며 “앞으로도 공정하고 투명한 세무행정을 통해 시민에게 신뢰받는 세정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yunkangsan@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