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년 06월 27일 토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전북교육청, 성취기준 기반 정기시험 문항 제작 연수 운영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이미내기자 송고시간 2026-06-16 09:55

성취기준 기반 정기시험 문항 제작 실습형 직무연수./사진제공=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

[아시아뉴스통신=이미내 기자]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은 도내 중등 교원들의 평가 전문성을 높이고 성취기준 중심의 평가 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한 실습형 직무연수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이번 연수는 전주대학교 사범대학부설 교육연수원과 협력해 지난 13~14일 이틀간 진행됐으며, 현장 중심의 수업 혁신과 평가 공정성을 강화하기 위한 ‘수업·평가 이음 연수’ 시리즈의 3탄으로 기획됐다.


앞서 진행된 1탄(수업평가 교수학습 및 평가운영계획 설계 실습연수)과 2탄(개념 기반 수업)의 흐름을 이어, 이번 연수에서는 성취기준 기반 정기시험 문항을 직접 설계·제작하고 검토하는 15시간의 실전형 과정이 운영됐다.


전주대 스타센터에서 열린 연수에는 국어, 영어, 수학, 사회, 과학 등 중등 교육 핵심을 책임지는 총 11개 과목의 교사 210여 명이 참여해 주말을 반납한 채 실습에 몰두했다.


현장 경험이 풍부한 교과별 최고 전문가로 구성된 주강사 및 보조강사 31명이 전면에 배치, 분반별 실시간 컨설팅과 정밀한 피드백, 교차 검토를 통해 문항 출제 오류 제로화를 지원했다.


최은이 중등교육과장은 “이번 연수가 교사들의 평가 역량을 한 단계 끌어올리는 성장의 기회가 됐을 것”이라며 “하반기에도 현장 수요를 반영한 후속 연계 및 심화 연수를 추진해 교실 수업의 변화와 평가 혁신이 학교 현장에 완전히 안착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강조했다.


0822asia@daum.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