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20일 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2015 서천-군산 금강철새여행 6일 개막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이진영기자 송고시간 2015-11-04 16:35

 
 충남 서천군과 전북 군산시가 주최하고 환경부, 한국조류학회 등이 후원하는 ‘2015 서천-군산 금강철새여행’이 오는 6일 개막식을 갖는다.(사진제공= 서천군청)

 충남 서천군과 전북 군산시가 주최하고 환경부, 한국조류학회 등이 후원하는 ‘2015 서천-군산 금강철새여행’이 오는 6일 개막식을 시작으로 8일까지 서천군 조류생태전시관 일원과 금강 습지생태공원에서 개최된다.  

 ‘금강 길목에서 만난 자연, 그리고 사람들’이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축제는 서천 청소년 오케스트라와 군산 서해초등학교 합창단의 합동공연과 양 지자체장의 군조 및 시조 기념품교환 등을 시작으로 3일 동안 부스체험 행사를 운영한다.

 축제기간 동안 서천 조류생태전시관과 금강습지생태공원을 연결해 주는 투어버스를 운행해 관광객들의 만족도를 높일 전망이다.
 
 이날 행사는 열림식을 서천군이 진행하게 됨에 따라 군산시는 철새먹이주기 행사를 운영할 방침이다.

 철새탐구에는 다빈치의 파닥새, 종이 쌍안경 만들기, 중심잡는 새 만들기, 베르누이 고래피리, 사계절 논 꾸미기 등 서천군 자체개발 교육 프로그램 16개를 운영한다.
 
 철새놀이는 티코스터만들기, 나만의컵DIY, 나무목걸이 만들기, 디지스코핑 사진찍기, 철새 초콜릿 체험, 미니베틀 밴딩 체험 등 철새를 테마로 한 신나는 놀이마당으로 이뤄진다.

 이밖에 서천군은 서천군과 파트너인 동아시아-대양주 철새경로 파트너십(EAAFP)과 국제적 보호기구인 버드라이프(BirdLife)의 참가로 환경보호와 생태보전의 메시지를 생생하게 전달할 예정이다.

 군산시는 금강철새조망대와 습지생태공원에서는 콘타모 만들기, 새모형만들기, 야생동물구조체험, 모기 퇴치제 만들기 등 28개의 단체·기관 공모 프로그램과 철새골든벨, 철새 마술체험, 앵무새먹이주기, 병아리부화체험, 철새엽서쓰기 등 10개의 자체프로그램, 세계음식시식코너, 보리진포빵 시식으로 이루어진 총 44개 프로그램으로 관광객을 맞을 준비를 하고 있다.
 
 참가를 원하는 학생은 5일까지 행사홈페이지(gmbo.gunsan.go.kr)로 접속해 참가신청 하면 된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