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제21회 정선군 농업인의 날’ 행사 개최 모습.(사진제공=정선군청) |
강원 정선군은 6일 오전 9시부터 정선공설운동장에서 농업인의 화합과 정보교류, 사기진작을 위한 한마당 축제인 ‘제21회 정선군 농업인의 날’ 행사를 정선군농업인단체연합회 주관으로 전정환 정선군수 및 염동열 국회의원, 최상순 연합회장, 관내 농업인 및 농업인단체, 유관기관 단체 임직원 등 3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이날 행사 개회식에서는 지역농업 발전 유공 우수농업인에 대한 시상으로 영예의 ‘자랑스런 농업인상’에 곽대길(61, 북평면)씨가 우수농업인상은 식량작물 부문에 윤중갑(59, 임계면), 원예작물 부문에 김건영(59, 임계면), 특용작물 부문에 이혜근(49, 화암면), 축산부문에 고덕균(71, 정선읍), 임업부문에 박태원(48, 남면)씨가 수상을 했다.
또 행사에 참가한 농업인들은 배구 및 여자 PK, 쌀가마니 오래들기 등 놀이체육행사 등 다양한 이벤트 행사가 열렸다.
특히 정선군의 전략작목인 정선명품사과의 우수성을 홍보하기 위해 품종별 전시 및 시식회 등 정선명품사과 홍보관이 농업인 및 관광객들에게 큰 인기를 끌었다.
한편 최상순 정선군농업인단체연합회장은 “오늘 통해 정선농업 발전에 앞장서고 있는 농업인단체 및 농업인들의 노고에 대한 감사의 말을 전하고 농업인 상호간 유대강화와 결속을 다지는 계기가 마련됐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