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년 06월 26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군산 지역인재와 입주기업 만남의 날 개최

[전북=아시아뉴스통신] 김재복기자 송고시간 2015-12-01 14:20

구직자 700명 참가, 1차 현장면접 70여명 채용
 전북도와 군산시가 공동으로 주최한 지역인재와 입주기업 만남의 날 행사가 1일 오후 2시 군산기계공고 체육관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 행사에는 군산시 김양원 부시장을 비롯한 고용유관기관장이 참석한 가운데 구직자들과 함께 희망 메시지 풍선을 날리면서 개막식을 시작했다.

 솔베이실리카코리아(주) 등 도내 우수 강소기업 총 24개 업체가 참여해 100명의 신규 인력을 채용하기 위해 구직자들을 상대로 채용설명회 및 현장면접 등을 진행했다.

 이들 업체는 행사장을 찾은 구직자 700명 중 1차 현장면접을 통해 70여명을 신규 채용했다.

 행사를 통해 졸업을 앞둔 취업준비생과 일반구직자에게 채용설명회와 유관기관 취업지원 사업안내 등이 이뤄졌다.

 군산시 관계자는 “올해 마지막 채용행사를 통해 청년고용 절벽해소 및 지역 강소기업의 인력난 해소에 도움이 예상된다” 며 “앞으로 취업 관련 채용행사를 통해 일자리 발굴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