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8일 목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김지철 교육감 "누리과정 예산편성 재의 요구 '당연'"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최솔기자 송고시간 2016-01-12 14:24


 12일 충남도교육청 브리핑실에서 김지철 충남도교육감이 신년 기자회견을 열고 모두발언 하고 있다.(사진제공=충남도교육청)

 김지철 충남도교육감이 최근 누리과정 예산편성 관련, 재의를 요구한 것은 "당연하다"고 입장을 밝혔다.

 김 교육감은 12일 도교육청 브리핑실에서 신년 기자회견을 열고 “지난 6일 도의회가 일방적으로 증액 편성한 536억원의 누리과정 예산에 대한 재의를 요청한 것은 도의회가 지방자치법 127조를 위반한 것"이라며 “재의 요구는 의결한 사항에 대해 예산 편성권자인 교육감으로서의 당연한 조치”라고 말했다.

  누리과정 사태에 대한 입장과 심경도 밝혔다.

 김 교육감은 “누리과정은 국가의 책임이며 그 예산도 대통령 공약대로 국가에서 지원돼야 한다는 소신에는 변함이 없다”며 “당장 다음 달부터 지원이 중단될지 모른다는 어린이집 학부모들의 절박한 심정을 저버릴 수 없었다”고 피력했다.

 이어 “솔로몬 재판의 생모 심정이었다. 합리적인 토론이 부재한 상태에서 어린이집 학부모들이 마주 한 절박함과  2~3년 후에는 충남교육청의 학생이 될 아이들의 눈망울을 외면할 수 없었다”며 “저도 행정가이기 때문에 재의는 요구하되 교육자적 양심으로 2월부터 관련예산을 지출하기로 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