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7일 토요일
뉴스홈 산업/경제/기업
고품격 랜드마크를 찾아라…‘남평양우내안애’ 분양 마감 카운트다운!

[서울=아시아뉴스통신] 박상진기자 송고시간 2016-01-15 14:02

지난해 랜드마크 아파트 전국 곳곳에서 분양 완판 신화쓰며 선호도 급상승

 자료사진.(사진제공=양우내안애)

 지난해 전국 곳곳에서는 역대 최대 수준의 신규 물량 공급이 진행됐다. 특히 전세난으로 인해 매매전환으로 돌아선 세입자들이 꾸준한 유입되며 분양시장의 상승세를 이끌었다. 지난해 분양시장에서는 지역 랜드마크 아파트들의 선전이 돋보였다는 평가다.


 지난해 10월 ‘해운대 엘시티 더 샵’은 최고 73.0대1, 평균 17.8대1의 청약경쟁률을 보이며 지역 랜드마크의 위용을 뽐냈다. 같은 날 같은 지역에서 분양한 ‘해운대 센텀경동리인’과 ‘협성휴포레 부산진역 오션뷰’ 등 소위 빅3 단지로 불리는 랜드마크 아파트들이 유의미한 청약경쟁률을 나타냈다.

 실제 계약에서도 엘시티는 정당계약 기간 내 70% 이상, 계약 5일 만에 사실상 완판됐으며 센텀경동리인도 모두 분양을 완료하는 등 분양 속전속결을 달성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처럼 지역 랜드마크로 기대되는 아파트들은 일대 명소로 꼽히며 일반적으로 입주민들의 자부심이 높다. 지난해 분양시장을 점령한 중소형아파트뿐만 아니라 랜드마크로 예상되는 아파트들의 선호도 역시 고공행진을 진행하고 있다.


 이에 전남 혁신 도시 인근인 나주 남평강변도시에서는 양우건설이 선보인 랜드마크 아파트가 매물 소진 카운트다운에 돌입했다. 남평강변도시는 최근 호재를 품고 주목 받는 지역 중 하나로 꼽힌다.


 전국 최대 규모의 광주 남구 도시첨단산업단지 조성사업을 위한 그린벨트 해제가 국토교통부 중앙도시계획심의위원회를 최종 통과해 전국 9개 도시첨단산단 가운데 제1호로 지정됐기 때문이다. 남구 대촌지역 그린벨트 해제와 도시첨단 산단 조성이 순차적으로 진행되고 있는 가운데 인근 부동산시장에 벌써부터 주거난이 점쳐지고 있어 남평 신도시에 대한 주목도가 급상승하고 있다.


 올해 상반기 중 토지 보상이 이뤄지고 하반기부터는 본격적인 공사가 진행될 예정으로 이와 함께 한전의 에너지밸리 조성사업에 힘입어 도시첨단산단과 더불어 별도의 추가 산단 조성도 속도를 낼 것으로 보여 막대한 배후수요가 창출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 같은 분위기에서 ‘나주 남평강변도시 양우내안애 리버시티 1차’는 단일 브랜드 기준 지구 내 최대 규모인 1700여 세대 대단지로 들어서는 초대형 브랜드 타운으로 분양 전부터 인근 지역의 주목을 받아왔다. 브랜드 타운 내 아파트는 인지도가 높고 대표성을 띠는 경우가 많은데다 향후 프리미엄이 붙는 것도 기대할 수 있어 투자자들의 방문도 이어지고 있는 상황이다.


 이전까지 광주와 나주 지역에서 볼 수 없었던 ‘4.5Bay 혁신평면’을 최초로 적용된 점이 모델하우스를 찾은 수요자들의 눈길을 끈 차별화 포인트 가운데 하나다..단지에 적용된 4.5Bay 혁신평면은 전면에 총 5개의 창을 내 기존 3~4Bay 가구보다 조망권 및 일조량 확보에 우수하다는 평가다. 뿐만 아니라 3면 개방형 구조를 적용하고 전 가구를 남향 판상형 위주로 배치해 통풍과 채광도 극대화했다.


 여기에 주부 수요자들을 배려해 물품 보관의 고민을 덜어주는 주방팬트리가 제공되며 안방 드레스룸, 대형 멀티룸(일부 타입), 아일랜드형 주방 시공 등으로 체감면적을 넓혔다. 이 밖에 단지 내 어린이 놀이터, 작은 도서관, 휘트니스센터, 골프연습장 등의 부대시설도 다양하게 마련했다.


 배산임수 주거명당의 입지 프리미엄도 눈에 띈다. 사업지인 B1블록은 단지 앞으로는 드들강이 흐르고 뒤로 월현대산이 펼쳐져 쾌적한 자연환경을 누릴 수 있다. 인근 광주 남구나 나주혁신도시와는 차량 10분 거리로 인접해 두 지역의 도심 생활인프라도 가깝게 이용 가능하다.


 특히 남평 강변도시는 나주시에서는 유일하게 광주광역시 명문학군인 남구와 공동 학군을 이루고 있어 우수한 교육여건이 갖춰져 있다. 실제 단지 주변으로 인성고, 대광여고, 문성고, 대성여고, 송원고 등 명문학군이 형성돼 있으며 남평초, 남평중 등도 도보 통학 가능한 거리로 인접해 있다.


 또한 단지 인근 822번 국도를 통해 시내외 진출입이 용이하고 KTX 호남선 광주송정역, 광주공항 등의 광역교통망과의 접근성도 좋다. 또 최근 송현∼남평간 국가지원지방도 확포장 공사 중 일부 구간이 부분 개통함에 따라 혁신도시로의 출퇴근도 수월해졌다.


 이 아파트는 B1블록 입지에 지하 1층, 지상 10~23층, 8개 동 835가구로 들어선다. 단지는 실수요자들은 물론 투자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85㎡이하의 중소형 전용면적 59, 72, 84㎡A, B, C 타입으로 구성돼 있다.


 분양 조건은 계약금 500만원(1차)에 중도금은 전액 무이자 지원하며, 모델하우스는 광주시 서구 마륵동 164-8(상무역 2번출구)에 위치해 있다.


 분양문의: 1600-2770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