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년 06월 28일 일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성남시, 공유 촉진 사업 공모 "나눠써요"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정종일기자 송고시간 2016-05-20 08:36

사회문제 해결…4곳 기업·단체에 2000만원 지원
경기도 성남시(시장 이재명)가 공유 촉진사업 공모에 들어갔다.

성남시는 오는 6월 10일까지 공유촉진 사업을 공모해 4곳 기업·단체에 2000만원 사업비를 지원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공모사업은 ▲경기침체, 청년실업, 조기은퇴 등 경제 관련 ▲고령화, 청년주거, 공동체 와해, 1인 가구 증가 등 복지 관련 ▲문화소외, 문화프로그램 부족, 관광숙박시설 부족 등 문화 관련 ▲과잉소비, 에너지 고갈, 자원낭비 등 환경 관련 ▲교통체증, 주차장 부족 등 교통 관련사항과 성남시 공유촉진위원회가 인정하는 사항이다.

최근 6개월 이상 공유 사업을 편 이력이 있는 비영리 민간단체, 법인, 기업이 공모에 참여할 수 있으며
기한 내 공유 단체·기업 지정 신청서, 공유촉진 사업비 지원 신청서, 6개월 이상 공유사업 실적을 증빙할 서류 등을 성남시청 7층 일자리창출과 협동조합지원팀에 내면된다.

특히 성남시는 선정 기업·단체에 사업비 외에 성남시 관계 부서와 공유촉진 사업 협업을 행정적으로도 지원하는데 신청한 공유 단체·기업에는 지정서를 줘 3년간 '공유 성남 BI'사용권을 제공한다.

이에앞서 성남시는 지난 2014년 11월 10일 공유사업 참여 단체·기업 지원 방안, 공유촉진위원회 설치·운영 등의 내용을 담은 '공유경제 촉진 조례'를 제정한 바 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