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년 06월 28일 일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대구동부소방서, 긴급구조종합훈련 실시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박종률기자 송고시간 2016-05-21 16:48

20일 대구 동구 동촌유원지에서 대구동부소방서 동구청과 공동 주관으로 긴급구조종합훈련을 실시하고 있다.(사진제공=대구동부소방서)

대구동부소방서(서장 우명진)는 20일 오후 대구 동구청과 공동 주관으로 동촌유원지에서 긴급구조종합훈련(안전한국병행)을 실시했다.

이번 훈련은 태풍으로 동촌유원지 일대가 침수돼 가옥이 침수되고 실종자가 발생한 것으로 여름철 집중호우에 대비한 훈련이었다.

동구지역내 15개기관 및 단체 참여로 350여명의 인련이 동원됐으며, 제1단계 홍수주의보로 인한 대피방송, 2단계 고립주민 인명구조활동, 3단계 수상과 지상으로 수색활동, 4단계 복구작업 활동으로 진행됐다.

긴급구조종합훈련은 재난발생시 신속한 대응은 물론 ▶긴급구조대응태세 및 통합 현장지휘체계 확립 ▶화재진압.인명구조 활동 및 수습활동 ▶재난현장 유관기관 공조체제 구축 ▶훈련평가 및 성과측정 훈련기능을 개선하는데 중점을 두고 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