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년 06월 28일 일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신규 발령 교사 학습과 성장을 돕는 평가 연수 실시

[인천=아시아뉴스통신] 김선근기자 송고시간 2016-05-21 23:24

성취평가제 이해와 문항 제작 기법 연수로 교사 역량 강화 기대
지난 19일 인천서부교육지원청이 세미나실에서 관내 신규 발령 교사를 대상으로 학습과 성장을 돕는 학생평가(성취평가제) 이해 및 평가 문항 제작의 실제에 관한 연수를 진행하고 있다.(사진제공=인천서부교육지원청)

인천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 양동현)이 지난 19일 세미나실에서 관내 신규 발령 교사를 대상으로 학습과 성장을 돕는 학생평가(성취평가제) 이해 및 평가 문항 제작의 실제에 관한 연수를 가졌다.

이번 연수는 관내 신규발령교사와 기간제 교사 등이 성취평가제의 배경과 취지 및 구체적인 시행 방법 등을 이해하고 실제로 문항 제작을 하는 기법까지 파악함으로써 수업과 평가가 연계돼 수업의 질을 제고하기 위해 기획됐다.
강사는 인천가정여자중학교 황용혜 수석교사가 초빙됐다.

황 수석교사는 다년간의 현장 경험과 성취평가제에 대한 해박한 이해를 바탕으로 수강자들의 큰 호응을 받는 강의를 진행했다.

이날 참석한 신규 발령 교사들은 2개월여의 학교생활에서 막연하게 알고 있었던 성취평가제에 대해 깊이 있게 이해했다는 반응을 보였다.

특히 문항 제작 기법에 대해서는 처음으로 연수를 듣는 교사가 많았고 기말고사 지필평가에 대해 자신감이 생겼다는 반응을 보였다.

연수를 주관한 중등교육과 임성재 장학사는 “강사의 교육적 열정과 수강자들의 문제의식이 결합돼 연수가 소기의 목적을 달성했다”고 평가했다.

또한 “앞으로도 서부교육지원청은 수업과 평가의 변화를 꾀하고 서부 교육의 질을 제고하기 위한 다양한 사업들을 펼칠 것”이라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