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년 06월 28일 일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상주시보건소, 예방접종 질병관리본부 '우수기관' 선정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김철희기자 송고시간 2016-05-22 19:49

경북 상주시보건소(소장 우형래)가 최근 질병관리본부에서 실시한 예방접종 완전 접종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질병관리본부장상을 수상했다.

이번 평가는 세계보건기구(WHO)에서 정한 '제6회 세계예방접종주간(4.24~4.30)'을 맞아 실시됐다.

상주시보건소는 영유아 완전예방접종(14종), 어르신 폐렴구균, 인플루엔자 예방접종사업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최명자 보건위생과장은 "올해 하반기부터는 만 12세 여아 대상 자궁경부암 예방접종도 무료로 실시해 감염병뿐만 아니라 암도 사전에 차단할 수 있도록 보건사업에 총력을 기울여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