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03일 일요일
뉴스홈 생활/날씨
진주시, 남해안남중권발전협회와 환경오염물질 배출 사업장 교차단속

[경남=아시아뉴스통신] 이재화기자 송고시간 2016-05-23 10:22

남해안남중권지역 9개시군 공무원 단속반 구성

24~26일까지 3일간 관내 대기·폐수 등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 점검
경남 진주시는 남해안남중권발전협의회와 합동으로 24일부터 오는?26일까지 3일간 관내 대기·폐수 등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에 대해 교차 단속을 펼친다고 밝혔다.

이번 합동 교차단속은 형식적인 단속 점검에서 벗어나 실질적인 성과를 거둘수 있도록 시·군간 교차단속 방식으로 진행된다.

아울러 환경오염 사고 근절을 위한 안전수칙 준수 여부 위주로 집중점검을 하게 된다.

특히 이번 지도단속에서는 무허가 배출시설, 방지시설별 가동실태, 오염물질 누출여부 등을 중점 점검 할 계획이다.
?
점검 결과 경미한 사항은 현장에서 즉시 시정 조치하고, 불법 환경업소에 대해서는 해당 시·군에 인계해 행정절차법에 따라 행정처분 등을 조치함으로써 환경오염행위 엄단과 재발방지에 적극적으로 대처할 계획이다.

진주시 관계자는 “이번 남중권 9개 시·군이 함께 모여 의욕적으로 시행하는 '남중권 지역 환경업소 교차단속'은 주민건강 보호와 쾌적한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할 뿐만 아니라 남중권 도시 상호간 교류·협력의 장을 만들어 나가는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전망된다”고 말했다.?

아울러 “다가오는 가을 행락철에는 환경업소 중점관리 대상 사업장에 대하여도 지도·점검을 실시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