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년 06월 28일 일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전국 14개 시·도 대표 미술관 대전 온다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김일환기자 송고시간 2016-05-23 11:54

25일 네트워크 워크숍… 지역 미술관 정보교류 협의
전국 14개 시·도립 미술관 네트워크 워크숍이 대전에서 진행된다.

23일 대전시립미술관에 따르면 지역 미술관 상호 정보교류를 위한 워크숍을 5월 마지막 수요일인 25일 개최한다.

이번 워크숍은 올해 전국 시·도립미술관 정보교류 및 업무협의, 공동주제 안건토의, 올해 하반기 전시 및 다음해 주요전시 발표를 통한 지역 간 문화교류의 발전적 방향을 논의한다.

지난 2013년 4월 서울시립미술관을 시작으로 광주시립미술관, 부산시립미술관, 포항시립미술관, 전북도립미술관, 제주도립미술관, 대구미술관, 2016년 2월 대전시립미술관까지 3년간 진행된 ‘하정웅컬렉션 기도의 미술’ 전시는 전국시도립미술관 네트워크 워크숍을 통해 기획된 대표적인 사례다.

이상봉 대전시립미술관장은 “이번 워크숍은 21세기 문화의 시대에 맞게 전국시도립미술관의 당면과제들을 해결하고 상생발전을 이루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대전시립미술관이 더욱더 시민들에게 다가가는 미술관이 되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