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년 06월 28일 일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위덕대 유아교육과, 제12회 인형극 개최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안영준기자 송고시간 2016-08-31 11:42

지난 26일 위덕대 유아교육학과가 지역 유아들을 위해 제12회 인형극 공연을 하고있다.(사진제공=위덕대)

위덕대학교 유아교육과 극단 마니주는 지난 24일~26일까지 지혜관 중강당에서 제12회 인형극 공연을 개최했다.

이날 포항, 경주 지역유치원과 어린이집, 유아교육.보육기관 등 약3000명 유치원생 및 일반인이 관람했다.

지역 유아들을 위한 이번 공연은 거짓말을 하기 않고 마음을 솔직하게 표현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일깨워주는 '내 마음을 말해요'와 일상생활을 하면서 손을 깨끗이 씻어야 하는 중요성을 일깨워 주는 '동극 싹싹싹 손을 깨끗이 씻어요!'로 구성했다.

특히 올해 공연에는 경주어린이 급식관리지원센터와 공동주관으로 더욱 더 그 의미가 있었다.

위덕대 유아교육과 인형극단 '마니주'는 여의주라는 의미로 유아들의 꿈과 희망이 이뤄지기를 서원하는 뜻을 담고 있으며, 지난 2003년 12월 유아교육과 학생들로 구성해 창단됐다.

지난 2004년 제10회 새세대육영회 전국대학인형극제에서 대상, 2006년 제17회 춘천인형극제 개막퍼레이드 상, 2009년 제9회 계명대학교 전국인형극 경연대회 정의상, 2010년 제10회 계명대학교 전국인형극 경연대회 장려상, 2011년 제11회, 2012년 제 12회 계명대학교 전국인형극 경연대회 동상 등을 수상한 바 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