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2일 목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수봉초 백지은 교사, 음성교육지원청 8월 ‘이달의 교육가족상’

[충북=아시아뉴스통신] 김영재기자 송고시간 2016-08-31 13:45

백지은 교사.(사진제공=음성교육지원청)

충북 음성군 수봉초 백지은 교사(38)가 음성교육지원청의 ‘이달의 교육가족상’ 8월 수상자로 선정됐다.

음성교육지원청은 1일 백 교사에게 표창패를 전달할 예정이다.

음성교육지원청에 따르면 백 교사는 3년6개월 동안 수봉초에서 근무하면서 창의적인 교육과정 운영에 헌신했고 수요자 중심의 독서 교육 공동체 운영을 통한 독서교육 문화 정착 및 발전에 기여했다.

그는 지난해부터 현재까지 독서교육 시범학교 담당교사로서 ‘행복 다.올.라 독서 프로그램’을 고안했다.

이는 학생들의 발달을 고려해 독서 교육의 바탕 마련을 위한 독서 계단길(행복 다지기의 ‘다’) 프로그램을 통해 기본을 다지고, 개인 독서 역량 신장에 초점을 맞춘 독서 사다리길(행복 오르기의 ‘올’) 프로그램을 통해 한 단계 오르고, 학부모.지역사회와 함께 하는 독서 징검다리길(행복 나누기의 ‘라’) 프로그램을 고안, 이를 통해 궁극적으로 독서의 즐거움을 나눔으로 실천하고 것이란다.

백 교사는 또 배움중심 수업에 대한 교내 연수를 통해 수업의 방향을 설정하고 배움 수업 공동체에 대한 자료 제작과 토론문화 형성으로 교사의 인식 변화를 불러일으켜 교육과정, 수업방법 및 과정평가의 혁신에 노력하는 등 교육발전에 노력했다고 음성교육지원청은 전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