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년 06월 28일 일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강원도, ‘강원 방문의 해’ 선포식 개최

[강원=아시아뉴스통신] 김경혜기자 송고시간 2016-12-22 10:29

동계올림픽 맞이 관광객 유치 적극 나설 예정
21일 알펜시아 리조트에서 열린 강원방문의 해 선포식에서 기념 세리모니를 하고 있다.(사진제공=강원도청)

강원도는 2018 평창 동계올림픽의 성공적인 개최와 국내외 관광객 유치확대를 위해 2017~2018년을 강원방문의 해로 지정,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 도에서는 21일, 올림픽 개최지인 평창 알펜시아리조트에서 21일 한국관광공사, 한국방문위원회, 문체부, 동계올림픽조직위원회, 도의회, 한국관광협회중앙회, 한국대표여행사연합회, 한국관광학회, 문화관광해설사, 미소 국가대표, 유관기관?단체 등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선포식을 개최했다.

선포식에서는 강원방문의 해 사업계획 보고, 관광안내서비스 ‘투어강원’ 모바일 앱 발표 및 시연, 방문의 해 성공다짐 결의, 기념 세리모니와 함께 축하공연이 진행됐다.

‘t’s You, PyeongChang(당신이 평창입니다) 슬로건과 함께 글로벌 관광콘텐츠 구축, 해외홍보 마케팅 강화, 테마형 관광 상품 육성, 관광인프라 및 서비스 개선 등 4대 추진과제 21개 사업이 전략적으로 추진된다.

특히 올림픽 테스트 이벤트, G-1년(200일, 100일) 올림픽 페스티벌 등 올림픽 상품을 특화해 국내외 마케팅에 적극 활용하고, 도내에서 개최되는 대형행사, 국제회의와 연계해 해외는 물론 전 국민적으로 올림픽 붐도 적극 조성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최문순 강원도지사는 “2017~2018 강원방문의 해를 통해 2018 평창동계올림픽 손님맞이를 완벽하게 준비하고, 적극적인 해외마케팅으로 국내외 관광객 유치와 더불어 올림픽 붐 조성도 차질 없이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