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3일 중등학교 교사 임용시험 최종합격자를 발표한 세종시교육청 전경./아시아뉴스통신=홍근진 기자 |
세종시교육청(최교진 교육감)이 3일 올해 중등학교 교사 임용시험 최종합격자를 시교육청 홈페이지에 발표했다.
이날 발표한 인원은 24과목에 총 229명(일반 224명, 장애 5명)으로 남녀비율은 남자 37.1%(85명), 여자 62.9%(144명)로 전년에 비해 여자 합격자가 약 6.5% 늘어났다.
이번에 실시한 임용시험은 241명 모집에 3270명이 지원해 평균 13.57대1의 경쟁률을 보였고 1차 시험합격자 356명을 대상으로 2차시험(교수학습지도안, 수업실연, 교직적성 심층면접, 실기·실험평가)을 실시해 선발했다.
당초 교육청은 241명을 모집할 예정이었으며 일반 224명, 장애 17명 모집예정에 실제로는 224명과 5명을 선발해 12명을 덜 뽑았다.
최종합격자 명단은 3일 시교육청 홈페이지에 탑재하며 개인성적 조회는 세종중등온라인 채용시스템(edurecruit.sje.go.kr)에서 조회 가능하다.
세종시교육청은 최종합격자에 대한 임용후보자 등록을 오는 9일 시교육청 2층 대강당에서 신규교사 임용후보자 연수는 오는 13일부터 15일까지 3일간 홍익대학교 국제연수원에서 실시할 예정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