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 진주시보건소는 지역주민의 영양문제를 개선하고 장기적으로 올바른 식생활을 관리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하기 위해 생애주기별 건강밥상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생애주기별 건강한 식생활에 관심이 있는 시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고, 3월부터 10월까지 매월1회 셋째 주 목요일 오후 2시부터 3시30에 운영한다.
1회 참여인원은 15명으로 신청은 선착순 접수이며, 교육장소는 진주시보건소(초전동 서부청사 1층) 영양교육실에서 진행하고 무료로 참가할 수 있다.
생애주기별 건강밥상 프로그램은 어린이, 성인, 임산부, 노인 식생활 지침에 따라 영양문제 개선을 위한 영양지도, 부족하기 쉬운 영양소 섭취 및 태아 성장 관리에 유익한 영양지도, 만성질환 예방 및 관리에 도움이 되는 요리법 등에 대해 배우고 직접 조리 실습에 참여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참여자 모집은 2월부터 10월까지 상시 모집하며, 가까운 동주민센터 내 건강 생활실천센터나 진주시보건소 1층 건강생활실천지원실로 방문 또는 전화(055-749-6664)로 신청 가능하고, 취소 시에는 3일전까지 연락하면 된다.
포토뉴스
more
![]() | ![]() | ![]() |
![]() | ![]() | |
![]()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