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년 06월 28일 일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2018 道 품질경영대회' 개막

[경기=아시아뉴스통신] 김정수기자 송고시간 2018-05-31 11:11

품질강국을 선도하는 경기도 품질 혁신가들의 축제인 2018 경기도 품질경영대회가 31일 오전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에서 개회식을 갖고 본격적인 경쟁에 들어갔다.

이번 2018 경기도 품질경영대회는 도내 기업의 품질개선 우수사례를 공유·확산함으로써 품질경영 활성화를 도모하는 데 목적을 둔 행사로, 경기도가 주최하고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한다.

올해는 도내 54개 품질분임조 5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5월 31일과 6월 1일 양일간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경기홀, 광교홀, 희망실)에서 진행된다.

경연은 각 경쟁부문별로 대기업(공공기업), 중견기업, 중소기업, 해외법인으로 구분, 최근 1년 이내 품질분임조의 현장활동 개선 사례를 발표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경쟁부문은 ▲현장개선, ▲설비(TPM), ▲보전경영(EAM), ▲6시그마, ▲서비스/사무간접, ▲환경/안전품질, ▲상생협력, ▲자유형식(TRIZ 포함), ▲4차산업혁명(신설) 등 9개 분야로 나뉘어 진행된다.

이번 대회에서는 대상 4개 팀, 최우수상 28개 팀, 우수상 22개 팀을 선정할 예정이며, 대상·최우수상 수상 분임조에게는 '제44회 전국품질분임조 경진대회'에 경기도 대표로 출전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진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