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년 06월 28일 일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세종시, '마을공동체 포럼' 개최..향후 발전전략 논의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홍근진기자 송고시간 2018-09-12 17:17

세종시가 12일 도담동 싱싱문화관에서 '마을공동체 포럼'을 열고 발전전략을 논의했다.(사진=세종시청)

세종시가 12일 도담동 싱싱문화관에서 '마을공동체 포럼'을 열고 발전전략을 논의했다.

시에 따르면 이번 포럼은 현재 진행되고 있는 마을공동체 육성지원사업을 중간 점검하고 향후 정책 방향을 논의하는 토론의 장으로 마련됐다.

'함께 사는 마을, 그래서 공동체'라는 부제로 진행된 이날 포럼에는 지원사업에 참여하고 있는 주민, 활동가, 전문가 등 60여 명이 참가해 관련 정보를 공유했다.

1부에서 관련 공약과 활성화 방안에 대해 전문가들과 주민들이 자유롭게 토론하고, 2부에서는 지원사업의 중간상황 점검과 컨설팅을 진행했다.

여상수 참여공동체과장은 "내년부터 마을공동체 지원센터를 설립하고 육성지원사업을 확대하는 등 활성화 정책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