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년 06월 28일 일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충북도-옥천군, 2월 안전점검 캠페인 벌여

[충북=아시아뉴스통신] 김성식기자 송고시간 2019-02-20 10:59

20일 국가안전대진단 홍보·겨울철 안전사고 예방 목적
김재종 옥천군수도 동참해 ‘안전신문고’ 제도 중점 홍보
충북 옥천군 심벌./아시아뉴스통신DB

충북 옥천군과 충북도는 20일 ‘2월 안전점검의 날’ 행사로 국가안전대진단(2월19일~ 4월19일)에 관한 홍보와 함께 겨울철 안전사고 예방 캠페인을  합동으로 벌였다. 

이날 캠페인에는 충북도, 옥천군, 옥천소방서, 한국전력공사 옥천지사, 안전보안관, 대한적십자봉사회, 충북해병대전우회옥천군지회, 자율방범대 등 유관기관·단체 50여명이 참여했다.

도 재난안전실 오진섭 실장과 함께 진행한 이번 행사에서는 김재종 옥천군수도 직접 참여해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캠페인을 벌였다.

특히 국가안전대진단 기간 중 안전신문고 앱을 활용해 안전신고를 할 수 있도록 ‘안전신문고’ 제도도 중점 홍보했다. 

캠페인 뒤에는 충북도와 옥천군이 합동으로 옥천공설시장에 대한 시설물 안전점검도 실시해 겨울철 난방기구 사용에 따른 화재 등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소방, 가스, 전기 등 분야별 법적기준 준수 및 안정성 여부를 점검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