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21일 화요일
뉴스홈 연예/문화
생활의달인 고기덮밥달인, 감탄 부르는 그맛 '식당 위치는?'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전우용기자 송고시간 2019-11-25 22:07

생활의 달인 고기덮밥. 출처-생활의 달인 방송 캡쳐


'생활의 달인'에서는 고기덮밥 달인이 소개됐다. 

25일 방송된 SBS 생활의 달인에서는 가문의 비법이 살아있는 고기덮밥으로 손님들의 입맛을 사로잡은 이주연 달인이 공개됐다. 

오직 달인의 가게에서만 맛볼 수 있는 시그니처 메뉴 ‘고기덮밥’ 특별한 비주얼은 아니지만 갓 지은 따끈따끈한 밥에 특제 간장소스에 자작하게 졸인 고기를 살짝 덮어 한술 뜨면 이만한 밥도둑도 없다. 

언뜻 보면 그냥 간장을 쓴 것 같지만 이 소스 하나에 가문의 요리 솜씨가 가득 담겨있다고 한다.

달인은 어디 대단한 요리학교 출신도 아닌 평범한 전업주부였지만 시댁과 친정 어르신들이 남다른 손맛을 가지고 있었고 곁에서 함께 배운 달인은 그대로 그 음식솜씨를 체득하여 자신만의 음식에 녹여냈다. 

가문의 비법이 농축된 특제 간장 소스는 두부를 으깨 굽는 것부터 시작해 감칠맛과 구수함이 남다른 말린 아귀까지 들어간다고 한다. 이렇게 만들어진 아귀두부간장은 시작일 뿐이다.

고기덮밥의  주 원료인 고기는 더욱 특별하다. 달인은 청포묵에 마씨앗, 꿀을 섞어 면보 위에 올리고, 근대를 덮어 푹 쪄준 후 고기를 숙성한다.

화려한 비법이나 기술 없이 가문의 손맛과 정성을 한 끼에 녹여낸 달인의 특별한 음식은 손님들의 입맛을 사로잡았다.

한편 이 식당은 서울 성동구 아차산로 67-16의 밀본에 위치해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