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8일 목요일
뉴스홈 스포츠
대전하나시티즌, 안드레 루이스 임대 영입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정완영기자 송고시간 2020-01-19 12:07

브라질 명문 코린치안스 소속 공격수…공격 무게감 실어
대전하나시티즌이 임대 영입한 브라질 출신 공격수 안드레 루이스(Andre luis).(사진제공=대전하나시티즌)

[아시아뉴스통신=정완영 기자] 대전하나시티즌이 브라질 출신 공격수 안드레 루이스(Andre luis)를 임대 영입하며 공격진에 무게감을 더했다.
 
안드레 루이스는 브라질 세리에A(브라질 1부리그) 코린치안스(Corinthians) 소속 선수다.
 
세계적인 축구 스타 호나우두, 히바우두, 파투 등이 뛰었던 팀으로 국내 축구 팬들에게도 잘 알려져 있는 코린치안스는 FIFA 클럽 월드컵 우승 2회, 브라질 세리에A 우승 7회, 코파 두 브라질 우승 3회, 상파울루 주 선수권대회 우승 30회 등의 기록을 보유하고 있는 브라질 최고 명문클럽 중 하나다.
 
안드레 루이스는 아틀레치쿠 파라나엔제(Atletico Paranaense)에서 프로에 데뷔했다.
 
2017년 세리에B(브라질 2부리그) 산타크루즈(Santa Cruze)에서 35경기에 출전해 3득점을 기록했고, 2018년에는 세리에B 폰츠 프레타(Ponte Preta)에서 35경기 동안 11득점을 올렸다.
 
2019년 코린치안스로 이적해 시즌 중 포르탈레자(Fortaleza)로 임대돼 24경기에서 2득점을 기록했다.
 
주 포지션은 오른쪽 윙 포워드이나 최전방 스트라이커와 왼쪽 윙 포워드 모두 소화할 수 있는 멀티 공격수이다.
 
주로 왼발을 사용으로 간결하고 정확한 슈팅과 볼 키핑, 돌파력, 연계 플레이 등 공격수가 갖춰야 할 장점을 두루 갖추고 있다.
 
1997년생으로 비교적 어린 나이인 안드레 루이스는 지난해까지 브라질 1부리그에서 꾸준히 경기에 출전하며 활약했다는 점에서 최근 K리그에 입성한 외국인 선수 중, 최고의 가치를 지닌 선수로 평가된다.
 
공격수 임대 영입으로 탄탄한 수비진과 더불어 공격진에도 무게감이 한층 더해질 것으로 기대한다.
 
안드레 루이스는 “대전하나시티즌이 올해 새로운 출발점에서 있다고 들었다. 나 역시 K리그에서 새로운 출발과 의미 있는 도전을 앞두고 있다"며 "팀의 목표가 곧 나의 목표다. 팀에 도움이 되고 팬들에게 사랑받는 선수가 되고 싶다”고 입단 소감을 밝혔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