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0일 토요일
뉴스홈 생활/날씨
교육 패러다임 제시하는 미래인재학원, 1대1 맞춤형 컨설팅 주목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안준범기자 송고시간 2020-03-11 15:24

- 최근 3개월간 3,000명 이상의 학부모 설명회 참여해

[아시아뉴스통신=안준범 기자] 미래인재학원이 변화되고 있는 입시에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입시 시스템으로 많은 학생과 학부모들 사이에서 주목받고 있다. 

미래인재학원은 학생들의 진로 방향에 맞춰 입시 전략을 수립하고, 대입 평가 요소를 고려한 학생별 맞춤 컨설팅으로 최근 3개월간 진행된 설명회에서 수도권 전 지역에 걸쳐 3,000명 이상의 학부모가 참가하는 등 프리미엄 입시학원으로써의 저력을 과시했다. 특히 방송 3사에 보도된 대치동 스타강사진을 포함하여 60여 명 이상의 전공 영역별 교수진을 통해 '진로 기반'의 학생 맞춤형 컨설팅을 제공하고 있다. 

최근 입시제도가 개편되면서 현재 대입을 준비하는 학생들은 수시와 정시 유형별로 체계적인 준비가 그 어느 때보다 필요하다. 향후 대입에서 수능 최저학력기준을 적용한 논술 전형과 정시 모집이 확대될 전망이지만, 현재 수시전형으로 선발하는 인원이 7:3인만큼 전체에서 수시가 차지하는 비중은 여전히 높다. 

이에 수시를 준비하는 경우 교과 성적은 물론 자신의 진로 희망 분야를 정확하게 수립해야 한다. 또한 그 방향에 맞춰 자신의 역량을 드러낼 수 있도록 비교과 활동에 집중하는 한편, 학생부종합, 학생부교과, 논술, 특기자 전형 등 자신에게 유리한 전형을 선택해야 한다. 

여기에 미래인재학원 맞춤형 컨설팅은 학생부종합전형을 위한 교과, 비교과, 학습 관리 및 수학학원 4가지 프리미엄 프로그램을 구성하여, 학생들과 '1대1 컨설팅'으로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먼저 교과 프로그램으로는 현장성 수행평가 만점을 대비하기 위한 △수행평가 프로그램, 학생부를 내실화할 수 있는 △교과 탐구보고서 프로그램, 전공 지식 확장 및 방향 설정을 위한 △독서활동 전략 프로그램, 학생만의 강점이 보이는 성장 스토리 구축하는 △학생부정리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비교과 프로그램으로는 나만의 콘텐츠 확보를 위한 최고의 전략인 △활동 기획 프로그램, 실제 수행 능력 향상을 위한 △활동 적용 프로그램 △학생부 활동 점검 프로그램이 전개된다.

학습 프로그램으로는 내신 및 수능 성적 상승을 위한 단기 전략인 △자기 주도 학습전략 프로그램, 맞춤 목표 설정 및 시간 관리를 위한 최고의 학습 플래너 △작성 프로그램 △내신·수능 관리 프로그램 △월별 실전 모의고사 프로그램이 있다. 또한 수학학원 프로그램은 대치동 스타 강사를 통하여 주 1회~3회에 걸쳐서 학생의 수준별, 진도별 수업을 제공함으로써, 소수 맞춤형 프리미엄 형태의 수학학원으로도 자리매김하고 있다.

교과 성적이 떨어진다면 과감히 포기하고 강점인 정시에 최선을 다해야 한다. 모의고사 성적 분석을 통해, 자신이 갈 수 있는 대학의 위치를 상시 파악하고, 각 과목별로 자신의 약점 진단과 보완이 필요하다. 또한 학교 및 학과별로 각기 다른 '과목별 반영비율'을 바탕으로, 자신에게 유리한 전형을 탐색해야 한다.

미래인재학원 관계자는 "변화되는 입시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은 선택과 집중이다. 자신의 학생부와 내신 성적, 모의고사 성적을 면밀하게 분석하여, 가장 적합한 전형이 무엇인지를 결정하고 그것을 위해서 학생부, 내신, 모의고사 3가지의 내용을 균형 있게 준비하는 것이 중요하다. 전체 시간의 70%는 수시로, 30%의 시간은 정시로 준비하는 것이 가장 효율적인 방법"이라고 설명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