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17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양평군, 20년 제2차 양평군 평생교육 중장기 발전계획 중간보고회 개최

[경기=아시아뉴스통신] 이병길기자 송고시간 2020-07-21 18:49

- 그린 뉴딜 7.0 스마트 학습도시 양평의 평생학습도시 비전 그려 -
 
정동균 양평군수(오른쪽) 평생교육 중장기 발전계획 중간보고회에서 표창장 수여식 모습./사진제공=양평군청

[아시아뉴스통신=이병길 기자] 양평군(군수 정동균)은 지난 17일 양평군 평생학습센터 4층 다목적홀에서 양평군 평생교육 진흥을 위한 20년 제2차 양평군 평생교육 중장기 발전계획용역 중간보고회 및 양평군 평생교육협의회 및 실무협의회 50여 명에 대한 평생교육 협의체 위촉식을 개최했다.
 
이 날 보고회에는 자연-사람-도시가 함께하는 그린 뉴딜 7.0 스마트 학습도시 양평의 평생학습도시 비전과 자연,사람,도시,미래로 가는 양평군의 평생학습의 4가지 추진전략과 16가지 추진과제를 도출해 참여자들에게 우선순위 중요사업과 중장기 사업별 분야사업 중요도를 실시간 설문조사를 통해 주민들의 의견을 청취했다.
 
한편, 양평군은 지난 4월부터 대한민국평생교육진흥재단과 20년부터 25년까지의 평생학습 미래 비전과 추진전략 마련을 위한 연구용역을 착수했다.

5월 착수보고회를 거쳐 6월에 양평군 평생교육 관계자 그룹별 요구 및 집중 심층 인터뷰를 실시, FGI 분석을 통해 주민들의 평생교육 시사점을 도출해 중간보고회를 개최했으며, 오는 9월에 제2차 양평군 중장기 발전계획을 마무리 할 계획이다.
 
정동균 양평군수는 “인생 100세 시대, 우리 양평군민들이 평생교육을 통해 더욱 풍요롭고 행복한 삶을 영위하게 되길 바란다”며 “이번 발전계획에 담겨질 양평군 평생교육의 방향성과 내용은 향후 양평군 평생학습도시가 재도약하는데 중요한 밑거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hankil6868@hanmail.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