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10월 22일 목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계몽군주 뜻은? 홍준표 "이승만 대통령 같다" 비난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전우용기자 송고시간 2020-09-26 18:44

28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의사당에서 국방위원회 회의가 열린 가운데 홍준표 무소속 의원이 눈을 붙이고 있는 모습을 보이고 있어 눈쌀을 찌푸리게 만들고 있다./아시아뉴스통신=서유석 기자


[아시아뉴스통신=전우용 기자]

홍준표 무소속 의원은 유시민 노무현재단 이사장의 계몽군주 발언에 대해 비난했다.


홍 의원은 26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이번 우리 국민 피살. 화형사건을 수습하기 위하여 보인 문정권의 처사는 박지원 국정원장 만이 유일한 대북 통로가 있다는 것만 확인 되었습니다”고 말했다.

이어 “할말이 없는 건지 갈팡질팡 하는 건지 아니면 십상시에 둘러싸여 신선놀음 하고 있는 건지 참 괴이한 일들이 벌어지고 있습니다. 꼭 자유당 말기 아첨꾼들에 둘러싸여 국정을 망친 이승만 대통령 같습니다”라고 비난했다.

홍 의원은 “국회 긴급 현안질의로 사태의 진상을 밝히고 대북정책을 전환해야 할 때입니다. 국회일정을 걸고서라도 긴급현안 질의는 꼭 관철해야 합니다. 야당의 분발을 촉구 합니다”라고 덧붙였다.

앞서 유 이사장은 해양수산부 공무원이 소연평도 인근에서 실종됐다 해상에서 북한군의 총에 맞아 숨진 것으로 확인된 사건을 두고 북한 김정은 국무위원장이 통지문을 통해 사과한 것과 관련, “우리가 바라던 것이 일정 부분 진전됐다는 점에서 희소식”이라며 김 위원장을 “계몽군주 같다”고 평가했다. 

한편 계몽군주는 계몽 사상가의 영향을 받아 합리적이며 개혁적인 정치를 추구하는 군주를 뜻한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