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7일 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군위 인각사에서 '일연 삼국유사 다례재' 봉행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박병일기자 송고시간 2021-08-17 11:56

지난 15일 경북 군위군 인각사에서 봉행된 일연선사를 추모하는 다례재./아시아뉴스통신 DB

[아시아뉴스통신=박병일 기자] 경북 군위군은 지난 15일 인각사에서 삼국유사를 집필한 일연선사를 추모하는 다례재를 봉행했다.

올해 입적 732주기를 맞은 일연선사 추모 다례재는 우리 민족의 문화 유산과 전통을 계승하고 삼국유사의 저자 일연스님을 추모하기 위해 매년 인각사에서 봉행되고 있다.

육법공양과 삼귀의, 종사영반으로 시작된 다례재는 은해사 조실 중화 법타 큰스님을 비롯해 인각사 호암스님, 김영만 군위군수, 심칠 군위군의회 의장, 박창석 도의원과 군의원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참여 인원을 최소화하고 방역수칙을 철저히 지켜 행사를 진행했다.

김영만 군수는 “군위군은 일연 큰스님의 뜻과 업적을 기리고자 많은 노력을 하고 있으며, 더불어 삼국유사를 적극 활용하고 대중적 접근성을 높이고자 삼국유사 테마파크 운영, 삼국유사 목판 활용사업, 삼국유사 퀴즈대회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며 “삼국유사의 민족정신과 역사의식을 계승 발전시켜 삼국유사의 고장 군위군의 명예를 널리 알리겠다”고 밝혔다.

pbi1203@hanmail.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