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1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이슈] 경기대학교 이사회, 총추위 무시하고 총장후보자 선출일정 연기 "왜?"

[부산=아시아뉴스통신] 최상기기자 송고시간 2022-07-12 08:02

경기대학교 모습.(사진출처=경기대학교 홈페이지)

[아시아뉴스통신=최상기 기자] 경기대학교 이사회가 제11대 총장 후보자 선출 일정 연기를 학교 측에 통보하자 구성원들이 반발하고 나섰다.

11일 아시아뉴스통신의 취재를 종합하면, 경기대학교 이사회는 26명으로 구성된 총장후보자추천위원회에 3명의 총장후보자를 추천하라고 했고, 최종후보 3명의 선출이 오는 13일로 예정되어 있었다. 그러나 이사회는 지난 9일 총추위에 "총장 후보자 선출 일정을 7일 연기한다"고 통보했다. 총추위 측은 "사전에 아무런 논의도 없었다"고 공분을 일으켰다.
 
이사회는 또 총추위가 진행하고 있던 일정을 일방적으로 연기하면서 "교수대표 1명이 징계로 자격이 정지되었으니 교수전체회의에서 1명을 보충하라"고 했다.
 
이에 A총추위원은 "방학 중이라 투표가 원활히 진행되는 것도 어렵고, 지난 6월 2일에 교수대표 10명을 선출할 때 동점자이나 근무년수 차이로 낙선한 교수가 있어, 당연히 해당교수로 충원하거나, 교수대표는 9명으로 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B교수는 "갑자기 징계위원회를 열어 총추위원이던 교수를 징계한 이유는 무엇이고, 징계대상 교원이 징계연기요청을 했으나 통상적으로 수용되던 연기가 수용되지 않은 이유가 무엇이냐"고 따져물었다.

임시이사회가 총장선출규정 개정권한이 있다 해도 총추위의 개정제안도 없이 재단 이사들이 수시로 개정한다면 사실상 총추위는 의미가 없다는 견해도 나온다.
 
경기대학교 로고.

이사회의 이러한 행태로 피해를 본 당사자들이 학교법인을 상대로 소송을 준비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대학의 구성원들은 이사회가 대학 정상화를 위한 결재 조치는 하지 않고 있으며, 총장선출과정에 개입해 부정선거행위만이 난무하고 있는 실정이라고 입을 모은다.
 
재단 분규를 이유로 학교에 파견된 8명의 임시이사회는 외부 인사들의 총장지원을 사실상 제한하고 있다는 분석이다. 직전 정권의 장관을 지낸 C교수가 총추위 위원들을 대상으로 선거운동을 하는데도 방치하고 있어 특정인을 총장으로 만들기 위한 정지작업에 주력하고 있다는 주장도 나온다. 과거 이사들이 총추위 위원장을 맡던 관례를 깨고 이번에 위원장을 맡은 교수가 C교수와 같은 과 출신이고, 이사장의 지시대로 총추위를 운영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총장후보자들의 총장선출 보이콧에도 무게가 실린다. 이사회는 후보자 득표수 비공개 등을 총추위에 요구하여, 총장후보자 선정에 구성원 의견을 수렴하겠다던 총추위의 기능은 무력화되고 있다.

inchu5509@daum.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