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한국폴리텍대학 화성캠퍼스 |
[아시아뉴스통신=한기만 기자] 한국폴리텍대학 화성캠퍼스(학장 황봉갑)가 2024년도 산업설비과 무료 기술 교육생을 모집한다.
산업설비 교육 기간은 10개월 과정으로 입학생은 수료 후 반도체용 석경 유리를 제조하는 금강쿼츠, 차량 에어백 등을 제조하는 조이슨세이프티시스템코리아 등 중견기업으로 취업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산업설비과는 용접과 설비 분야의 이론ㆍ실무 교육과정으로 반도체 생산장비 제조, 2차전지(차량용 배터리) 생산설비 제조 등 정부에서 주도하는 신산업 분야의 기반을 마련하는 기초 산업 분야에서 취업이 가능하다.
2023학년도 산업설비과는 교수들이 직접 시범을 보이는 등 학생들과 교수진 간에 1:1 맞춤형 교육을 통해 3명의 학생이 용접 산업기사를 취득하는 쾌거를 달성했다.
또한 경기도 기술학교·폴리텍대학 용접기술인 기능경기대회에서 은상과 동상에 입상했으며 경기도 화성시 소공인 뿌리산업 용접 경진대회에서 금상을 수상하는 성과를 냈다.
학교 관계자는 "2024학년도 산업설비과는 산업기사, 기사, 나아가 기능장까지 취득이 가능한 인재 양성을 목표로 산업설비 분야의 기초 지식을 갖추고 현장에서 필요한 맞춤형 교육을 통해 지속해서 우수한 인재를 양성하는데 힘쓰고 있다"고 밝혔다.
총 30명의 교육생을 모집하는 2024년도 산업설비과는 만 18세이상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모집과 관련해 자세한 사항은 한국폴리텍대학 화성캠퍼스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forzahkm@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