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년 06월 28일 일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상주우체국, 상주시와 상호발전 업무협약 체결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윤석원기자 송고시간 2026-05-23 15:59

상주시 관광진흥 윈-윈 상주우체국 우정사업 증대
상주우체국과 상주시가 지난 21일 상호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사진제공=경북지방우정청)

[아시아뉴스통신=윤석원 기자] 경북지방우정청 상주우체국(국장 김상호)과 상주시(시장 강영석)는 지난 21일 상호교류와 협력을 통한 상호 발전 밑거름 마련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본 협약은 양 기관이 각종 업무 제휴를 통해 상호 발전에 기여함을 골자로 상주시 관광진흥과 연계한 상주우체국 우정사업 증대가 궁극적인 목적이다.

첫 번째 업무협약 프로젝트로 지역 특산물(포도,곶감 등) 판매 증가시기 및 상주시 축제를 즈음해 상주시에서 '파손주의+상주축제' 콜라보 스티커 20만장을 제작해 상주우체국에 전달하기로 ㅎㅆ다.

이는 전국으로 발송되는 포도, 곶감 등 우체국 소포 상자에 동 스티커를 부착해 상주시 축제 대국민 홍보활동과 더불어 상주우체국에서는 파손주의 스티커 절감 효과는 물론 향후 상주시와 연계한 각종 우정사업 추진에 마중물 역할을 하는 업무 제휴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두 번째 업무협약 프로젝트로 상주시 관광진흥을 위한 느린우체통의 운영 활성화 등 우표문화상품(우표첩, 상주 관광지 나만의 엽서) 제작에 대해서도 상호 협의 진행 중이다.

아울러 향후 상주시와 상주우체국은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지속 가능한 공공협력 사업 발굴 및 추진에도 상호 적극 노력하기로 했다.

seok193@daum.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