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년 06월 28일 일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부여군새마을회·정신건강복지센터, 자살예방 및 생명존중 문화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윤강산기자 송고시간 2026-06-23 11:23

부여군새마을회와 부여군정신건강복지센터가 지역 내 자살예방과 생명존중 문화 확산을 위해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사진제공=부여군청

[아시아뉴스통신=윤강산 기자] 부여군새마을회와 부여군정신건강복지센터가 지역사회 자살예방과 생명존중 문화 확산을 위해 지난 23일 부여군보건소 소회의실에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새마을운동 조직망과 정신건강 전문기관의 역량을 연계해 지역사회 자살예방 안전망을 구축하고, 생명존중 안심마을 사업을 효과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협약에 따라 부여군새마을회는 생명지킴이 양성과 활동, 생명존중 문화 확산을 위한 홍보·캠페인 등을 추진하며 자살 고위험군 조기 발견과 인식 개선에 나선다. 부여군정신건강복지센터는 생명지킴이 교육, 고위험군 상담 및 서비스 연계, 돌봄 지원 등을 통해 지역사회 자살예방 체계 구축에 협력할 예정이다.

양 기관은 앞으로 긴밀한 협력을 바탕으로 생명존중 문화 확산과 촘촘한 지역사회 안전망 조성에 힘을 모아 나갈 계획이다.



yunkangsan@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