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5일 목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한솔요리학원, 18년 요리교육 집대성 조리진학 특성화고 성과 비결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최석환기자 송고시간 2015-11-26 17:16


 자료사진.(사진제공 = 한솔요리학원)

 2015년 국내외 요리대회 및 조리진학 부문 경진 대회에서 금 17개, 은 26개를 포함, 총 140개의 메달 수상자와 합격자를 배출하며, 역대 최고의 성과를 기록하고 있는 한솔요리학원의 조리진학 교육이 화제가 되고 있다.


 2014,15년도 조리학과 대입 합격자 590명(2015.4월 누계 기준)을 배출하여 대입진학실적 2년 연속 1위의 성과를 내고 있는 한솔요리학원은 최근 진행된 2016학년도 한국조리과학고 입시에서도, 조리기능우수자 전형에서 6명, 취업희망자 전형(약 24%)에서 3명 등 총 9명의 합격자를 배출하며, 탁월한 성적을 거두었다. 또한 한식과 양식으로 나눠 치러진 자격증 과정 실기 양식 부문에서는 전체 12명의 5명(41%)이 한솔요리학원 출신인 것으로 알려졌다. 뿐만 아니라, 한국외식과학고 취업희망자 전형에는 최종 2명 합격을 포함, 전형이 진행 중임을 고려할 때 추가 합격자가 예상되고 있는 가운데, 한솔요리학원은 지난달 진행된 한국외식과학고등학교 중학생 기능경진대회에서도 조리와 제과제빵 부문에서 금상 포함 다수의 수상자를 배출하며, 18년 요리 교육 전통에 걸맞는 위상을 유감없이 발휘하고 있는 중이다..


 이 같은 결과는 최근 셰프에 대해 높아지는 관심과 함께, 조리 관련 학과 입시 경쟁률이 급증하는 가운데에 거둔 성과로서, 의미가 매우 크다고 할 수 있다. 이에 따라, 학생과 학부모들 사이에서는 한솔요리학원의 차별화 된 조리 교육 부문 진로 진학 컨설팅이 관심을 모으고 있다.


 한솔요리학원은 이번 조리고 입시에 대비해, 학생들이 내신 외에 변별력이 높은 실기와 서류 및면접 전형에서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도록 체계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았다. 실기 교육을 담당한 오종길 강사는 지방기능경기대회 요리부문 금메달, 전국기능경기대회 요리부문 은메달, 대한민국국제요리경연대회 대상(국회의장상) 수상 경력을 가진 베테랑 강사로서, 학생들의 가능성과 다양한 개성을 드러낼 수 있는 레시피 개발과 조리 실습 교육에 집중했고 35명의 지원자 중 28명(80%)의 레시피 합격자를 배출하는 성과를 거둘 수 있었다.


 
  자료사진.(사진제공 = 한솔요리학원)
 
 또한 서류 및 면접 전형 컨설팅을 담당한 한솔요리진로연구소 임형욱 소장은 1,500명 이상의 요리진학 실전 상담을 진행한 국내 유일의 요리진학 전문 컨설턴트이다. 그는 조리고 입시에 대비해 운영된 ‘조리진학실전준비반’ 강의를 통해 전형 분석부터 세부 지원 전략까지 최신 내용을 반영한 현실적인 컨설팅으로 학생과 학부모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임형욱 소장은 “진학 전략 컨설팅에 있어, 학생들이 가장 중요한 부분은 바로 서류와 면접 모두에 걸쳐 나오는 자신만의 차별화된 스토리 발굴이다. 직업 비전 및 진로 목표와 관련된 개개인의 다양한 스토리와 진학에 대한 의지를 간결하면서도 정제된 언어로 표현하고, 진학 이후 교육 계획과 매칭시킴으로써 본인이 가진 가능성을 효과적으로 표현해야 한다.” 고 강조했다. 그는 학원 내에 상주하며 학생 개개인과의 심화 상담은 물론, 수시로 이어지는 스토리 피드백을 통해 학생들이 자신감을 갖고 입시에 임할 수 있도록 조언을 아끼지 않는다.


 한솔요리학원은 이 같은 입시 교육과 함께, 학생들의 실질적인 실력 향상을 위한 요리대회반 교육 및 조리자격증 교육에서도 특화된 교육 시스템을 제공하고 있다. 최근 진행된 상하이 국제요리대회에서 금메달 2개 포함, 19개의 메달을 획득하며 좋은 성적을 거두었을 뿐만 아니라, 2015 대한민국 국제요리 경연대회에서 교육부장관상 및 금메달 포함 총 31개 메달과 선수단 전원 수상, 2015 홍콩국제요리대회에서 대한민국 참가단체 중 최다 메달 획득(18개 메달, 단일팀 참가기준) 을 거두며, 명실공히 국내외 요리경연대회 교육의 최고 메카임을 입증했다.


 뿐만 아니라, 한솔요리학원에서는 자격증 취득률을 높이기 위해 조리기능사 자격증 전문 사이트인 캠퍼스쿡(www.campuscook.co.kr)과의 제휴를 통해, 한솔요리학원 학생들에게 기존 요리 강의 대비 한 차원 높은 수준의 동영상 강의를 무상 또는 특별한 조건에 제공하고 있다. 캠퍼스쿡의 모든 강의는 한식•양식•중식•일식 등 분야별 현장 강의 경험 10년 이상의 한솔요리학원 베테랑 강사진이 담당하고 있으며, 분야별 조리자격증 실기 교육을 수강한 학생들이 동영상 강의를 통해 복습하게 함으로써, 자격증 합격률을 높이고 있다. 이에 더해, 수강생들이 자격증 시험 전 실전 시험을 체험하고 리뷰하는 자격증 실전 모의고사를 실시함으로써, 현장과 동일한 시스템에 대한 적응과 요리 작품에 대한 피드백은 물론, 시험합격을 위한 다양한 Tip을 제공하고 있다.


 한솔요리학원은 12.19(토) 건국대학교 새천년관 국제회의장에서 ‘2016,17학년을 대비한 한솔 조리진학설명회’를 개최한다. 올해로 4회째를 맞는 조리진학설명회는 요리학원 업계 최초로 시행되어 조리고•조리대 입시 전략 및 조리 진로에 대해 공유하는 역대 최대 규모의 요리 입시 부문의 전문 진학설명회다. 이번 행사에서는 조리분야 진학을 희망하는 학생과 학부모에게 조리 관련 고등학교•주요대학 및 전문대학의 입시요강과 전형소개, 전형 별 준비사항, 성적별 지원대학, 조리 유학 등의 정보를 상세히 전달하여 조리 관련학과 진학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할 계획이다.


 한솔요리학원 청소년 조리 교육 수강신청과 진학 컨설팅 관련 문의 및 조리진학설명회 참가신청은 한솔요리학원 홈페이지 (http://www.hscook.com)와 전화(서울 02-720-1400)를 통해 가능하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