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3월 20일 목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홍성군, 도내 유일 'ICT기반 창조마을 시범조성사업' 선정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최솔기자 송고시간 2016-04-05 14:00


홍성군청 전경./아시아뉴스통신 DB

농림축산식품부가 주관한 ‘2016년 ICT기반 창조마을 시범 조성 사업'에 충남 홍성군이 선정됐다.

5일 홍성군에 따르면 군은 이번 사업에 도내 유일하게 선정돼 사업비 6억4000만원(국비 70%)을 지원받는다.

창조마을 시범사업은 정보통신기술(ICT)을 활용해 농촌의 교육, 의료, 복지 등 생활에 편리함을 더하고 관광, 유통 등 새로운 부가가치 일자리를 만들어 농촌활력을 증진하는 사업이다.?올해부터 지역개발사업을 통해 창조마을 모델이 확산 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농식품부에서 전략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ICT융복합 창조마을 시범사업에 선정된 지역은 충남 1곳을 비롯해 전남·강원 각 2곳, 충북·경북·경남·전북·제주 각각 1곳씩 10곳이다.

군은 지난 2013년 농촌마을종합개발사업이 완료된 내현권역을 대상으로 원격진료 서비스, 기상정보제공, 관광객 안전모니터링, 문화재 감시, 독거노인 응급관리, 스마트 안심밴드, 풍수플랫홈, 저온창고 모리터링, 무인판매대, 문화공유지원, 비콘(Beacon)기반 마을 관광안내 등의 사업을 추진하게 된다.?
?
군 관계자는 “내현권역 사업 완료에 따른 다양한 창조적인 사업 개발로 지역경제 활성화를 모색해 마을 발전을 선도하는 권역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