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9일 월요일
뉴스홈 정치
경북도의회, 29일 새해 첫 임시회 개회..산하기관장 인사검증 등 안건 처리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김상범기자 송고시간 2018-01-28 10:58

경북도의회 본회의.(사진제공=경북도의회)

경북도의회는 29일부터 내달 9일까지 12일간의 일정으로 새해 첫 임시회를 열고 올해 도정 및 교육행정에 대한 업무보고를 청취하고 9건의 조례안 등 각종 안건을 처리할 계획이다.

이번 제297회 임시회는 무인항공기 등 산업의 육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 노인교육 지원에 관한 조례안, 저출산대책 및 출산장려 지원에 관한 일부개정조례안, 기후변화 대응에 관한 조례안, 교육비특별회계 소관 공유재산 관리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도세 감면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지진피해 주택취득 지방세 감면 동의안, 2018년도 수시분 경상북도 공유재산 관리계획안, 공유재산 대부료 감면안 등 9건의 안건을 심의 의결할 예정이다.

이 중에는 지진피해 주택취득 지방세 감면동의안과 저출산 극복 및 출산을 장려하기 위해 난임치료를 위한 시술비 및 한약재 제조 침구치료 등 한의학 난임치료비 지원 내용을 담은 저출산대책 및 출산장려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이 포함돼 있다.

도정과 민생현안에 대한 선제적 대응을 위해 지진대책특별위원회를 비롯해 저출산?고령화대책특위, 독도수호특위, 원자력안전특위, 대구공항이전특위 등 특별위원회도 소관별 업무보고를 받고 본격 가동에 들어간다.

한편 29일 1차 본회의에서는 문재인 정부의 탈원전 정책에 대한 지역대안 마련, 동해안 어업분쟁권 대책 마련, 재난 사고 후 트라우마 극복을 위한 센터 건립 촉구, 일본의 독도 영토 주권 전시관 설치 관련 등의 5분 자유발언도 있을 예정이다.

제297회 임시회 기간 중 각 상임위원회는 도청 및 교육청 소관 부서별 업무보고와 함께 제출된 안건을 심사하고 회기 마지막 날인 내달 9일에는 각 상임위원회에서 심사한 조례안 등 각종 안건을 본회의에서 최종 처리하고 폐회할 계획이다.

특히 이번 임시회 기간 중 처음으로 경북도 산하기관 등의 장 후보자에 대한 인사검증을 도입해 오는 31일 김천의료원장, 내달 7일 경북개발공사 사장에 대한 인사검증을 실시할 예정이다.

또한 지난 25일 강영석 교육위원장이 교육위원장 직을 사임함에 따라 궐위된 교육위원장 선거가 29일 제1차 본회의에서 무기명 투표로 진행될 예정이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