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9일 월요일
뉴스홈 정치
[6.13 地選] 윤위영 전 영덕부군수 상주시장 출마..."제대로 된 시정 펼칠 것"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김철희기자 송고시간 2018-02-08 08:49

7일 오전 경북 상주시장 출마를 선언하는 윤위영 전 영덕부군수.(사진제공=윤위영 선거사무실)

윤위영(58.자유한국당) 전 경북 영덕부군수가 7일 기자회견을 갖고 상주시장 출마를 선언했다.

윤 전 부군수는 "상주는 지난 12년 동안 뒷걸음질만 했다"고 지적하고 "퇴임 후 지난 5개월 동안 변화와 개혁을 갈망하고 있는 시민들로부터 제대로 된 시정을 펼치라는 명령을 확인했다"고 출마의 변을 밝혔다.

이어 "경북도청에서 기획, 예산, 경제 등 주요 보직을 맡고 상주에서 직원, 과장, 국장 그리고 영덕 부군수를 지냈다"며 "행정이 무엇이고 시민들의 가려운 곳이 어딘지 처방을 잘 할 수 있는 제가 상주 역사를 제대로 한번 바꿔보겠다"고 각오를 다졌다.

이를 위해 "농업의 선진화, 복지, 고령화, 저출산 문제와 젊은이가 머물고 꿈을 이룰 수 있는 젊은 상주 건설을 위한 기반을 확충하고 사람이 떠나는 상주가 아니라 사람이 모일 수 있는 시정을 펼쳐 옛 상주의 명성을 부활시켜 내겠다"고 약속했다.

윤 전 부군수는 상주시 안전행정국장, 경북도 새마을봉사과장 등을 거치며 행정 전문가로 역량을 키워왔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