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9일 월요일
뉴스홈 정치
천안아산경실련,추미애 대표에 ‘구본영 공천철회’ 서한 전달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최영민기자 송고시간 2018-05-12 21:10

“투명한 공천절차로 청렴결백한 사람이 후보 돼야”
천안아산경실련 오수균 집행위원장(왼쪽)과 이수희 사무국장(오른쪽.)/아시아뉴스통신DB

천안아산경제정의실천시민연합(이하 천안아산경실련)이 12일 구본영 더불어민주당 천안시장 후보의 전략공천 철회에 대한 내용이 담긴 서한을 추미애 당대표에 전달했다.

천안아산경실련의 오수균 집행위원장은 이날 천안 나사렛대학교에서 열린 더불어민주당 충남도당 지방선거 필승결의대회에 참석한 추미애 대표에 이 같은 내용이 담긴 봉투를 건넸다.

오수균 위원장은 서한문에서 “수뢰 후 부정처사로 불구속 기소된 구본영 후보의 전략공천으로 상당수 천안시민들이 분개하고 있다”라며 “이외 각종 비리혐의로 4건의 추가 고발이 이어지면서 검찰과 경찰이 모두 수사를 진행하고 있는 상황”이라고 밝혔다.

이어 “피의자 신분인 구 후보에 대한 전략공천을 재고하고, 투명한 공천절차로 청렴결백하고 윤리적인 인물이 공천돼 천안시는 물론 민주당 발전에 많은 기여를 할 수 있는 사람이 당선되기를 천안시민들이 원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구본영 후보는 수뢰 후 부정처사, 직권남용 권리행사 방해, 정치자금법 위반 등으로 불구속 기소돼 현재 수사가 진행 중이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