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9일 월요일
뉴스홈 정치
김병욱 의원, 법률소비자연맹 '대한민국 헌정대상' 수상

[경기=아시아뉴스통신] 고상규기자 송고시간 2018-07-11 15:39

본회의 재석, 상임위출석, 법안표결 참여, 처리된 대표발의 법안, 국정감사 성적 등 총 12개 분야 우수 성적으로 헌정대상 수상 
(중)더불어민주당 김병욱 국회의원./사진제공=김병욱 의원실

더불어민주당 김병욱 국회의원(경기 성남을)이 법률소비자연맹이 주관한 올해 '대한민국 헌정대상'을 수상했다.

국회헌정기념관에서 11일 진행된 '국회의원 헌정대상 시상식'에서 김 의원은 본회의 재석, 상임위 출석, 법안표결 참여 등에서 우수한 성적을 인정받아 올해 헌정대상을 수상했다.

행사를 주관한 법률소비자연맹은 시사에 앞서 국회의원에 대한 종합평가를 실시했다. 김 의원은 이 평가에서 전체 국회의원중 상위 25%(75명)에 속한 것으로 나타났다.

주요 평가기준을 보면, 본회의 재석, 상임위원회 출석, 법안표결 참여, 처리된 대표발의 법안 성적, 처리된 법률안 공동발의 성적, 국정감사장 출석, 국정감사 성적, 대정문질문(가점), 예결산특별위원회 활동, 윤리특별위원회(감점), 비상설특별위원회 활동, 상임위소위활동 등 총 12개 항목으로 평가됐다. 

김 의원은 "20대 국회에 들어와 지난 2년간 초선의원으로서 '일하는 국회'를 만들기 위해 출석부터 국정감사까지 의정활동에 매진해왔다"며 "올 해 국정감사에서도 의미 있는 성과를 만들어 내년에도 순위에 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