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9일 월요일
뉴스홈 정치
옥천군의회, 제75차 충북시군의회의장협의회 주관 개최

[충북=아시아뉴스통신] 김성식기자 송고시간 2020-05-28 12:00

28일 옥천전통문화체험관서 각 시·군의회 간 공조 위한 의견 교환
28일 제75차 충북시군의회의장협의회(협의회장 하재성 청주시의장.정면 가운데 왼쪽)가 옥천전통문화체험관에서 옥천군의회(의장 김외식.정면 가운데 오른쪽) 주관으로 열리고 있다.(사진제공=옥천군의회)

제75차 충북시군의회의장협의회(협의회장 하재성 청주시의장)가 28일 옥천전통문화체험관에서 옥천군의회(의장 김외식) 주관으로 열렸다.
 
이날 협의회에서는 제3·4차 전국시군자치구의장협의회 임시회 및 제225차 전국시군자치구의장협의회 정례회의 결과에 대한 보고가 이뤄졌다.
 
또한 지방자치 및 지역발전을 위한 현안문제 협의, 의정활동 역량제고를 위한 제반사항 논의 등 각 시군의회 간 공조를 위한 의견을 교환했다.
 
김외식 옥천군의장은 환영사를 통해 "옥천군을 방문해 주신 시군 의장단에게 감사드린다"며 "8대 전반기 마지막 정례회를 옥천에서 개최해 영광으로 생각하며 지방분권개헌이 본격적으로 논의되고 있는 상황으로 의장협의회가 중심이 되어 지방자치의 가치실현을 위한 일들에 노력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충북시군의회의장단협의회는 각 시·군의 의정활동 정보교류를 통해 지방자치의 발전을 도모하는 자리로 격월로 각 시·군을 순회하며 개최되고 있다.

[아시아뉴스통신=김성식 기자]


koomlin@hanmail.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