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30일 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한밭교육박물관, 2016년도 교육유물 3차 구입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이훈학기자 송고시간 2016-11-04 16:48

한밭교육박물관 로고.(사진제공=한밭교육박물관 홈페이지 캡처)
 
한밭교육박물관(관장 황선혁)이 대전의 중등교육 관련 등 총 3개 분야에 대한 교육유물을 구입한다.

4일 한밭교육박물관에 따르면 구입대상은 ▲대전의 중등교육 관련 자료 ▲각급 학교의 운동회, 수학여행 등 학교 행사관련 자료 ▲개화기 교육 관련 자료 총 3개 분야다.

대전의 중등교육 관련 자료는 내년 대전중, 대전고가 개교100주년을 맞이하는 것과 연계해 대전의 중등학교 나아가 중등교육의 역사를 보여주는 관련 자료를 수집한다.

또한 학교생활 가운데 중요한 추억이자 활동인 운동회, 수학여행(소풍), 졸업 등 학교행사 자료를 수집해 변화하는 학교생활의 흔적을 보존하고 전시에 활용할 계획이다.

개화기 교육 자료로는 당시 발행된 교과서, 교육관련 문헌 자료 등을 수집한다.

대상 분야에 포함하는 자료를 소장한 개인, 단체, 문화재 매매업자 및 법인 중 매도를 희망하는 경우 한밭교육박물관이나 대전시교육청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류를 내려 받아 오는 15일부터 17일까지 전자우편(hbem@korea.kr)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한밭교육박물관 관계자는 “유물 공개구입을 통해 새로운 교육유물을 발굴·수집 전시 등에 활용함으로써 교육 역사와 문화를 지키고 알리는 데 더욱 노력할 것”이라며 “더불어 투명한 구입절차 준수로 청렴한 교육박물관 운영에 기여할 것이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