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28일 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진주시 자원봉사단체협의회 감 수확 일손돕기 나서

[경남=아시아뉴스통신] 이재화기자 송고시간 2016-11-07 10:18

경남 진주시 자원봉사단체협의회(회장 김용수)는 7일 오전 일반성면 소재 감재배농가에서 회원 30명이 참여해 농촌 일손돕기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이날 봉사활동은 농번기 일손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에는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한편, 도시에 거주하는 자원봉사자에게는 농촌 실정을 이해하고 자원봉사자 상호간의 협력을 다질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

자원봉사자들의 도움을 받은 감재배 농가주는 “농촌인력이 고령화됨에 따라 인력이 없어 노심초사하고 있는 상황이었는데, 봉사자들 덕분에 큰 도움이 됐다”며 고마움을 표했다. 
 
봉사활동에 참여한 자원봉사단체협의회원들은 “적기에 수확해야 고품질 농산물을 생산하는 만큼 농촌 일손이 가장 필요한 수확 시기에 실질적인 도움이 돼 보람을 느낀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1999년에 출범해 37개 단체 1만 3000여명의 회원으로 구성돼 있는 진주시 자원봉사단체협의회는 어려운 계층에 대한 무료급식 봉사활동 등 평소 생활 속에서 이웃사랑과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또 진주시의 각종 행사시에는 아낌없는 봉사를 하고 있으며, 특히 10월 축제 시에는 자원봉사활동을 더욱 적극적으로 펼쳐 축제와 행사를 성공적으로 치루는 데 일조를 하고 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