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년 06월 28일 일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장흥군, 의료급여 업무 효율화 추진 ‘박차’

[광주전남=아시아뉴스통신] 조용호기자 송고시간 2017-02-23 18:47

전남 장흥군은 지난 21일부터 23일까지 3일간 읍면 복지공무원 20명을 대상으로 의료급여 업무 효율화를 위한 직무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의료급여 업무제도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업무 담당자들 간의 협조체계 강화를 통한 원활한 업무처리와 의료급여 진료비 절감을 위해 마련됐다.

교육은 의료급여 연장승인, 선택병의원제도, 장애인보장구, 노인틀니, 임플란트 등 의료급여제도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으로 진행됐다.

특히, 최근 의료급여 수급자 증가에 따른 부정수급 방지에 대해 다양한 사례를 파악하고 빈틈없는 업무 추진이 강조됐다.

군 관계자는 “의료급여 관리사를 통한 내실 있는 사례관리와 읍면 복지공무원과의 지속적인 업무 연찬과 홍보로 의료급여 수급권자의 건강관리와 진료비 절감에 주력하다”고 밝혔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